[삼성중공업기업분석] 삼성중공업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중공업기업분석] 삼성중공업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삼성중공업의 마케팅전략

1. 스포츠마케팅
2. 브랜드마케팅
3. 선별마케팅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삼성중공업은 조선 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 온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이 가진 뛰어난 기술력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으며 이는 삼성중공업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은 조선분야 뿐만아니라 건설분야와 풍력발전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에 진출함으로서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조선분야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하여 다른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삼성중공업은 계속해서 영향력을 강화시켜 나갈 것으로 여겨진다.
삼성중공업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실시하고 있는데 스포츠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선별마케팅 등의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삼성중공업의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shi.samsung.co.kr/Kor/product/wind_intro.aspx
<삼성중공업홈페이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9&aid=0000103786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509/h2005092817233051380.htm
<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0124086
<파이낸셜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1914592636843&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18/2010101800044.html
<조선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83971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0/e2010101116182747580.htm
<서울경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11/2010101100065.html<조선일보>
http://morningnews.co.kr/article.php?aid=128571796727876004
<모닝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의 기준점으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기업의 각 구성요소를 세세하게 분석하여 현상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보다는, 각 요소를 묶고

  • [경영][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한국도로공사]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경영, 한국도로공사 경영, 한국 신문사 경영, 한국 보험사 경영, 한국 재벌 경영, 한국 지역사회복지관 경영, 한국 소농가족 경영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경영, 한국도로공사 경영, 한국 신문사 경영, 한국 보험사 경영, 한국 재벌 경영, 한국 지역사회복지관 경영, 한국 소농가족 경영 분석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경영1. 전략 결정 요소의 종류2. 전략 결정의 첫째 요소: 외부 여건(기회)1) 거시환경 분석2) 산업구조 및 경쟁기업 분석3) 고객분석3. 전략 결정의 둘째 요소: 내부 자원(능력)1) 핵심 역량(core capability)의 개념2) 핵심역량의 확보 방안4. 전략 결정의 셋

  • [환경과학] 환경오염
  • 방안 1034.8. 피해 사례1045. 토양오염 1095.1. 토양오염이란?1105.2. 토양오염의 원인1125.3. 토양오염의 종류1166. 생태계오염 1226.1. 생태계1236.2. 생태계 파괴1266.3. 환경호르몬1326.4. 국내 환경오염 관련사건, 질병1356.5. 해외 환경오염 관련사건, 질병1377. 현재의 환경오염 규제의 문제점 1447.1. 현재의 환경오염 규제들1457.2. 환경오염 규제들의 문제점1557.3. 환경오염 규제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1618. 문제점의 구체적인 해결방안 1708.1. 수질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분석’, ‘벌브캡 생산의 공정관리’, ‘주차장 관리 시스템 구축’, ‘토스트가게의 재고 관리’ 등 14개의 팀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매 학기 마다 새로운 기법이나 사례를 익힐 때마다 그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여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았습니다. 전공에 기초한 접근방법을 활용해 LG 전자 DD사업부 Planning & Management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작은 CEO -이때까지 가장 어렵다고 느낀 것은 사람 관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남

  • [글로벌기업사례](주)대상과 아지노모도의 국제경영전략
  •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따라서 연간 40,000M/T로 추정되는 인니 국내 MSG 수요 충족 및 판매 신장을 위해 설비 증설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사유로 1979년 12월 자산 재평가 실시 및 설비 증설을 하여 생산 규모를 10,000톤으로 늘리게 되었다. 3. 미원의 국제화전략(인도네시아)(1) 현지화 전략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4p)- PRODUCT미원은 인도네시아의 특징을 파악하여 열대성 기후에 적합하고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굵은 입자의 조미료를 개발하여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