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히스토리 (시작배경과 사업진출)
3. 시장 경쟁현황
4. 경쟁사 동향
5. 싸이월드 성과
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7. 향후 전망
※ 참고 자료

본문내용
1.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라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다음은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글을 인용한 것이다.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11. 싸이월드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
12. 다음 홈페이지(http://www.daum.net)
13. 네이버 홈페이지(http://www.naver.com)
14. 한국경제신문(2004.09.23)
15. 헤럴드경제 2004.07.17
16. The Weekly Economist(2004.08.24)
17. 매경 Economy(2004.08.11)
18. 신용경제(2004.08)
19. 전자신문(2004.08.31)
10. 경향신문(2004.08.13)
11. 서울신문(2004.08.12)
12. 매일경제신문(2004.08.3)
13. 동아일보(2004.08.02)
14. 한겨레21(2004.07.22)
15. 매경 Economy(2004.06.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성공요인과 마케팅분석
  • 성공 – 이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데 원인이 있다. (노키아 핸드폰은 부가기능이 적으므로)INTRO2. 성공요인3. 타사 서비스 비교 및 SWOT 분석4. 발전방향1. 싸이월드 소개 및 현재 상황 1. 싸이월드 소개 및 현재 상황 싸이월드 에 관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티니 서비스1999년에 설립된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 업체 20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 수익 모델 – 사이버 머니 ‘도토리’ + 광

  • [마케팅원론]싸이월드의 성공요인 분석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분석-목차-1.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사람들 2. 싸이월드란 무엇인가?3. 사용현황 4. 싸이월드(미니홈피)의 성공 이유 (1) 한국인에게 잘 맞는 한국형 블로그(2) 관계지향성(3)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사람의 심리 간파(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5) 쉬운 사용(6) 시너지 효과1.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사람들 런치타임=싸이타임싸이월드 접속 차단 일부 기업 점심시간엔 허용 점심시간은 싸이타임이에요. 밥먹는 시간

  •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 CONTENTS1 싸이월드 선정이유2 싸이월드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3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4 World Best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5 결론Why did we choose Cyworld?국내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온라인 사회참여 문화를 선도하는 사이 좋은 세상12실명제 인맥 기반 가상사회신뢰기반의 정보공유사람과 사람의 친분관계Cyworld 소개Cyworld 연혁1999. 5. 라이코스코리아㈜법인 설립1999. 9. 커뮤니티 서비스 Cyworld 오픈2003. 8 SK커뮤니케이션즈㈜,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싸이월드 클럽’, ‘백보드차트’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싸이월드 BGM, 온라인 사회참여 문화를 선도하는 ’사이좋은 세상‘, 앞서가는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인 ’모바일 싸이월드‘ 등 네티즌 요구에 맞춘 감각적이고 신선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최강자로 거듭나고 있다.앱스토어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총 일촌 건수가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끌고 있다.2. 성공요인1) 인터넷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요인

  • [기업분석][마케팅전략]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과 성공요인
  • -목차-싸이월드에 대해서◆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2. 미니홈피란?◆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4. 싸이홀릭 신조어 등장◆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 6. 싸이월드가 급부상 하고있는 이유◆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8. 싸이월드의 부작용(사례)◆ 9. 싸이월드의 성공 가장 큰이유싸이월드에 대해서◆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우리는 사이버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의 물결 속에서 특히 컴퓨터는 엄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