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의 SWOT 분석과 향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WOT 분석이란?

2.분석방법

3.레인콤의 SWOT 분석

4.레인콤의 향후 발전방향

5.결론
본문내용
1.SWOT 분석이란?

(1)탄생

-일반적으로 켄 앤드류즈(Ken Andrews)가 분석의 개척자로 알려짐.

-1971년 기업의 자원 및 역량과 외부환경과의 전략적 적합성(Strategic fit)을 개념화하는 과정에서 생겨남. 오늘날의 모델보다 상당히 복잡했음.

(2)정의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2)O/T분석(외부환경 분석)

-경영 활동에 영향을 주는 거시적 요소들(인구통계적 요소, 기술 변화, 정치적/법적 요소, 사회/문화적 요소 등)과 미시적 요소들(소비자, 경쟁자, 유통 경로, 공급자)에 대해서 항상 정확하게 파악.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정보)을 기술한다.

-좋은 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기회, 나쁜 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위협으로 분류한다.

-언론매체, 개인 정보망 등을 통하여 입수한 상식적인 세상의 변화 내용을 시작으로 당사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순서대로, 점차 구체화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 레인콤/전문ㆍ글로벌화로 소니를 넘다2004/11/23머니투데이 - 레인콤 아이리버 신화 어떻게 지킬까 2005/4/28레인콤,美시장광고모델 前포르노배우 기용2005/1/19매일경제 - 레인콤(아이리버) 기업분석 2004/7/06휴대폰도 미리 써보고 체험마케팅 뜬다 2005/4/23서울경제 - 레인콤 애플킬러로 떠오른다 2005/3/20서울신문 - MP3플레이어 시장 삼성이 흔든다 2005/3/18한국을 빛낼 중견기업 레인콤 양덕준 사장 2005/2/22뉴스메이커 E@LMP3 골리앗의 도발 2005/2/18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분석)p445) SWOT분석.p473. 결 론p491) 아이리버의 성공 포인트.p492) 앞으로 나아갈 방향.

  • [기업연구] 아이리버(레인콤) 기업분석
  • 기업연구 : I-RIVER (레인콤)목 차들어가며1. 기업소개- 아이리버 레인콤2. 레인콤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본 문1. 레인콤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분2. 타사와의 관리방식비교3. 창조성과 생산성 측면에서의 레인콤4. 레인콤의 문제점 분석과 해결책맺음말1. 레인콤의 향후방향2. 인터뷰내용 3. 에필로그들어가기1. 기업소개 - I-RIVER (레인콤) 새로운 디지털 Lifestyle의 창조라고 하는 비젼 아래, 다년간의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레인콤의 기업개요1)회사개요2)기업연혁2.레인콤의 소개1)회사소개2)아이리버 탄생배경3.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4.시장환경분석1)MP3플레이어 시장환경2)MP3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3)MP3플레이어 국내 시장현황5.경쟁사 분석 - 삼성 yepp1)삼성 yepp소개2)SWOT3)4P6.내부환경분석1)아이리버 국내*해외 시장현황2)SWOT3)4P7.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8.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제언Ⅲ.결론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