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이마트의 기업분석 및 유통할인점의 개선방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유통산업의 실태
2.부산지역의 유통업계 현황
3. 할인점 시장의 변화
1)할인점 업체의 한국진출과 발전
2) 할인점 업체의 성장 전망과 근거
3) 할인점의 미래
4. 유통업의 새로운 전망
본론
1. 이마트 개요
2. 이마트 생산성 관리 지표
3. 이마트 서부산점
4. 이마트의 비전 및 추진전략
5. 경쟁사 분석 – 홈플러스
6. SWOT 분석
7. 포지셔닝
결론
1. 국내 유통의 문제점
2. 국내 유통의 성장전략
3. 우리나라 할인점의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유통산업의 실태
1) 무점포 시장의 급속한 성장
국내 인터넷의 발전과 이용자수의 폭발적인 증가
=>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통신판매 등 온라인
유통과 인적판매가 급증
TV 홈쇼핑 시장은 욱일승천의 기세로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다.
=> 올해 4조원 – 작년에 비해 2배 급증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열기 선진국 능가
=> 선진국에서는 만년 적자사업인 인터넷 쇼핑몰이
국내에서는 돈이 되는 사업으로 자리 매김
통신판매와 다단계 판매도 계속적인 성장세
2) 퓨전 유통의 시대
국내 유통 시장은 백화점, 할인점, 슈퍼마켓,
패션몰간의 업태파괴 또는 업태 융합이계속
해서 확산되고 있음
업태별로 선두업체들의 퓨전화가 활발
=> 과점화 심화, 경쟁화 치열
모든 유통 업태간의 경졔가 불분명해지고
갈수록 대형화 되어 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