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대림산업`e-편한세상`의 브랜드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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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언……………………………… 3
대림산업 BI 선택의 이유
사례조사 참여자

2. 대림산업 소개 ………………………………… 4
회사 연혁
수상경력

3. 전략의 배경 …………………………… 6
대상제품인 아파트의 특징
당시의 상황 분석
변화의 주체인물에 대한 소개

4. ‘e-편한세상’과 BI ……………………………… 9
BI라는 혁신기법 개요
‘e-편한세상’의 도입과정
‘e-편한세상’ 켐페인 전개
BI 구축의 결과

5. ‘e-편한세상’의 핵심성공요인 ……………… 12
트렌드 파악의 성공
인식의 선점
합리성의 추구
고객과의 관계

6. ‘e-편한세상’의 미래전략 …………………………… 16
현시점에서 대림산업의 미래전략 개괄

7. 결언 ……………………………………17
내용 요약
맺음말
본문내용
건설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적절한 경영혁신 사례를 찾다보니 시선이 자연 건설회사쪽으로 갈 수밖에 없었다. 더하여 대림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분과 함께 사례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시선은 대림산업의 BI(Brand Identity)로 흐를 수밖에 없었다. 물론, 작년 경영혁신사례로 같은 주제가 발표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같은 주제가 반드시 나쁘다고는 말할 수 없다고 판단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근거는 부가가치에 대한 생각에서 나온다. 본 사례개발 프로젝트가 완성이 된 시점에서, 기존의 사례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부가가치가 충분하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이 사례를 다음과 같은 점에서 차별성을 지니며, 동시에 부가가치를 생산해낸다.
첫째, 내용에의 차별화이다. 기존 대림산업의 BI 적용사례에는 BI 수립배경, BI가 성공하게 된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 분석 등, 경영사례로서의 질을 더욱 훌륭하게 만들게 되었다.
둘째, 경영혁신사례로서의 BI는 계속 변화, 성장을 해 나간다. 따라서 BI 시행 이후의 상황과 오늘날의 대림산업의 전략 등을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사례 연구는 기존 사례를 훨씬 풍부하고 우수한 것으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충분한 부가가치를 창출해낸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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