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대림산업`e-편한세상`의 브랜드아이덴티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언……………………………… 3
대림산업 BI 선택의 이유
사례조사 참여자
2. 대림산업 소개 ………………………………… 4
회사 연혁
수상경력
3. 전략의 배경 …………………………… 6
대상제품인 아파트의 특징
당시의 상황 분석
변화의 주체인물에 대한 소개
4. ‘e-편한세상’과 BI ……………………………… 9
BI라는 혁신기법 개요
‘e-편한세상’의 도입과정
‘e-편한세상’ 켐페인 전개
BI 구축의 결과
5. ‘e-편한세상’의 핵심성공요인 ……………… 12
트렌드 파악의 성공
인식의 선점
합리성의 추구
고객과의 관계
6. ‘e-편한세상’의 미래전략 …………………………… 16
현시점에서 대림산업의 미래전략 개괄
7. 결언 ……………………………………17
내용 요약
맺음말
- 본문내용
-
건설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적절한 경영혁신 사례를 찾다보니 시선이 자연 건설회사쪽으로 갈 수밖에 없었다. 더하여 대림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분과 함께 사례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시선은 대림산업의 BI(Brand Identity)로 흐를 수밖에 없었다. 물론, 작년 경영혁신사례로 같은 주제가 발표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같은 주제가 반드시 나쁘다고는 말할 수 없다고 판단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근거는 부가가치에 대한 생각에서 나온다. 본 사례개발 프로젝트가 완성이 된 시점에서, 기존의 사례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부가가치가 충분하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이 사례를 다음과 같은 점에서 차별성을 지니며, 동시에 부가가치를 생산해낸다.
첫째, 내용에의 차별화이다. 기존 대림산업의 BI 적용사례에는 BI 수립배경, BI가 성공하게 된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 분석 등, 경영사례로서의 질을 더욱 훌륭하게 만들게 되었다.
둘째, 경영혁신사례로서의 BI는 계속 변화, 성장을 해 나간다. 따라서 BI 시행 이후의 상황과 오늘날의 대림산업의 전략 등을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사례 연구는 기존 사례를 훨씬 풍부하고 우수한 것으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충분한 부가가치를 창출해낸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