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Xi 자이` 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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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아파트의 등장

2) 브랜드 아이덴티티

3) 자이의 브랜드

4) 자이의 마케팅 전략

5) 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

6) 자이(Xi)의 마케팅 전략 평가

7) 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국내 아파트의 역사는 58년 국내 최초로 건설된 ‘종암아파트’, 62년 최초의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에서 시작
90년대 후반, 주택 경기 침체 및 아파트 공급 과잉으로 경쟁이 심화되면서 ‘아파트 브랜드(brand)화’라는 패러다임이 등장
⇨ 기존의 ‘주거공간’의 기능에서 ‘생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행과 시기를 같이 함.

현재는 동일 브랜드가 전국에 확산되면서 분양가등에 실질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브랜드 아파트’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자리 잡은 상태다.

• e-편한세상 : 대림건설 -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생활과 문화, 교육이 편해지고 단지간 연결을 통해 사이버 공동체 구현
• 푸르지오 : 대우건설 - 깨끗함의 이미지인 ¡®푸르다¡¯와 공간의 의미를 지닌 ‘geo’의 합성어로 사랑, 자연, 환경이 하나되는 생활문화공간
• 위브 : 두산건설 - We have(갖고 싶은 꿈), we love(사랑과 행복),we live(사는 기쁨), we save(알뜰한 생활), we solve(편리한 공간)
• 래미안 : 삼성물산 - 來-미래의 최첨단 주거기술, 美-과학적인 설계와 아름다움, 安-안전하고 튼튼한 아파트
• 캐슬 : 롯데건설 - ‘성’이라는 의미로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최고급 아파트
• 꿈에그린 : 한화건설 - ‘꿈에 그리던’의 줄임말로, 꿈과 자연을 결합해 21세기신 주거문화를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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