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의
도입
Define(정의) 단계
Measure(측정) 단계
Analyze(분석) 단계
Improve(개선) 단계
Control(통제) 단계
사례
성공요인
본문내용
Six Sigma의 탄생

일본의 도전에 따른 시대적 상황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일본 기업의 도전
: 반도체, 셀룰러폰, 페이저
☞ 세계시장 점유율 하락
및 위기의식 고취

국가적 차원 대응전략 수립
“Made In America”
MBNQA 상 제정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
모토로라에서 빌 스미스의
결함 누출 이론 발표
☞ 품질우선의 Six Sigma
활동 탄생


Six Sigma 확산 배경
☞ Motorola를 필두로 세계 초우량 기업들의 6시그마 성공사례 홍보
☞ GE의 Six Sigma 도입으로 적용 영역의 확대 가능성에 대한 인식 확산
- 종례 : 대량 생산체제의 제조 분야 중심
- GE 사업 영역
서비스업 : 금융업, 방송업
제조업 : 주문형 다품종 소량생산 – 터빈, 발전기
대량 생산 – 전구
장치산업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Six Sigma의 의미
통계적 척도(Statistical Measurement)
문제 해결 도구(Problem Solving Tools)
사업 전략(Business Strategy)
생활 철학(Living Philosoph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SK 건설 MIS(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 분석
  • SK 건설 MIS(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 분석SK 건설 MIS(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 분석Contents 1. ABOUT SK건설- History- 핵심가치- ci, bi 2.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 4. 그린경영 / 그린마케팅 전략(1) 환경비전 및 방침 (2) 환경목표(3) 환경경영시스템 (4) 분야별 환경관리 (5) 환경캠페인MIS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생산관리] 포스코 ERP시스템과 생산 시스템 도입
  • 1. 포스코의 비젼과 핵심가치1.1 포스코의 비전1.2 포스코의 핵심가치1.3 전략 및 목표2 포스코의 핵심 경쟁력2.1 경영혁신(PI; Process Innovation)과 포스피아2.2 포스코식 6시그마 & 퀵 시그마 2.3 신공정 개발3 경영혁신 : PI(Process Innovation)3.1 PI 1기3.2 포스피아 (POSPIA)3.3 PI 2기3.4 PI와 포스피아의 도입에 따른 효과 및 성과4. 물류관리4.1 물류정보 통합 실시간 정보 제공4.2 경쟁입찰운송품질평가로 비용 절감4.3 물류 장비설비 현대화로 효율성 확보

  • [전사적자원관리] 포스코 ERP 시스템 POSPIA
  • 정보시스템Best practice(ERP,SCP)적용기업체질(의식 관행 조직)PI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전사적 통합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99년부터 PI(Process Inovation)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지속적인 경영혁신 추구2001년 7월 2일 POSPIA 시스템 첫 가동2008년 현재 PI 3기까지 지속적인 혁신 추진PI 추진 과정(1기~3기) 정보시스템진단21세기정보전략수립 고객 지향의 프로세스혁신전사 통합 시스템 구축(ERP/ SCP등)e-Business 체제 구축6시그마 활

  • [mis 경영정보시스템] 모토로라 6시그마(식스시그마)
  • 6 SIGMA 정 의개 념현실적 의미특 징인력 구성작업 과정역 사기업 소개6 SIGMA혁신 전략성과 / 문제점공 헌SIGMA의 의미그리스 문자 (영어의 ‘S’에 해당)표준편차능력을 나타내는 지표경영 혁신 전략고객의 요구를 명확히 이해하고, 기업의 모든 종류 프로세스에서 전사표준을 통해 측정 / 평가한 후 결함을 제거하고 목표로부터의 이탈을 최소화.=> 조직의 이익 창출.총체적 고객 만족을 최대화.1백만 개의 생산품 중 불량품의 개수가 3.4개

  • 국내 제조기업의 Six Sigma 추진사례 포스코 6시그마 성공사례 조사 포스코 6시그마 분석 포스코 6시그마 추진과정 포스코 6시그마 세부전략 포스코 6시그마 활동성과 포스코 6시그마 WK SETTL
  • 6시그마 추진사례들을 조사해보고 적용시켜봄으로써 성공사례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포스코 6시그마 사례1. 도입배경POSCO SIX SIGMA 도입배경위 그림을 보시면 포스코는 1999년~2002년까지 PI를 도입했습니다. PI는 일하는 방법(프로세스), 정보시스템 및 조직을 총체적으로 개혁하는 것으로 포스코는 PI를 도입해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재설계하고 최신 IT기술을 경영에 접목시켰습니다.하지만 PI는 완료가 되었지만 ‘일하는 방식’은 크게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