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모토로라 6시그마(식스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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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소개

2.6 SIGMA

3.혁신 전략

4.성과 / 문제점

5.공 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기업 연혁


1928. Galvin Manufacturing Corp. 설립. (CHICAGO) "배터리 엘리미네이트” 생산.
1930. 자동차용 라디오 개발. (‘MOTOROLA’ 상표로 판매)

1947. MOTOROLA 사명 변경.

제2차 세계대전. 군사통신의 중추적 역할.
휴대용 핸디토키, 위키토키 개발.
고체전자공학 연구소 설립.

1950. 반도체 제조공장 설립. (ARIZONA)

1960.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 참여.

1970. 칼라 TV, 오디오 등의 가전 제품 분야 정리.
통신 산업 분야 집중.

1985. 모토로라 코리아㈜ 설립.

전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노키아, 삼성과 함께 BIG3를 형성



역사 속에서...

20:17:39 UTC
on July 20, 1969

“ That's one small step for a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 “

모토로라가 만든
우주통신용 무전기를 통해…

.
.
.
SIGMA의 의미

그리스 문자 (영어의 ‘S’에 해당)
표준편차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

경영 혁신 전략

고객의 요구를 명확히 이해하고,
기업의 모든 종류 프로세스에서 전사표준을 통해
측정 / 평가한 후 결함을 제거하고 목표로부터의 이탈을 최소화.

=> 조직의 이익 창출.
총체적 고객 만족을 최대화.

1백만 개의 생산품 중 불량품의 개수가 3.4개를 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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