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GS칼텍스의 6시그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S칼텍스 소개
2. SWOT 분석
3. 6시그마 도입
4. 6시그마 추진
5. 6시그마 성과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GS칼텍스 여수공장은 국가산업 발전의 원동력을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앞선 설비와 기술로 최고 품질의 제품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설고도화 및 환경설비에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 활동으로 고품질 휘발유 Kixx와 같은 혁신제품을 공급해 오고 있다. GS칼텍스 여수공장은 하루 84만 배럴의 정제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산유국으로부터 오랜 항해 끝에 원유부두에 도착한 원유는 최고 섭씨 350도의 뜨거운 상압증류탑의 열기속에서 정제된 후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고도화 공정을 거쳐 휘발유, 등유, 경유와 같은 고부가가치 석유제품으로 생산된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들은 국내는 물론 50% 이상은 해외로 수출하여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석유제품은 2008년 기준으로 378억 달러를 수출, 이는 국내 수출품목 중 2위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2007년 준공된 하루 6만 1천 배럴규모의 제2중질유분해시설을 포함하여 하루 15만 5천 배럴의 벙커C 등 중질유 제품을 분해하는 중질유분해시설과 대표적인 환경 친화시설로 국내 최대 규모인 하루 27만2천 배럴을 처리하는 등경유 탈활시설은 GS칼텍스가 실천해 온 시설고도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GS칼텍스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2010년까지 총 3조원을 투자 하루 16만5천 배럴의 중질유를 분해할 수 있는 제3중질유분해시설 건설을 진행 중에 있다.
최첨단 자동화 설비에 의해 생산된 세계 최고의 제품들은 선박, 송유관, 유조화차, 유조차량 등으로 국내외로 공급되며 GS칼텍스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은 최종 판매처로 운송될 때까지 국제품질 인증 ISO 9002의 엄격한 시스템에 의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gscaltex.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kier.re.kr
www.kpia.or.kr
www.epetimes.com
www.ejnews.co.kr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고객을 평생친구로 만드는 로열티 마케팅 - 오익재, 한하늘, 비즈앤리빙,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 시그마 - 노재범, 삼성경제연구소, 2005
고객관계관리 CRM - 한동철, 우용출판사, 2001
6시그마 기업혁명 - 마이클 해리 외, 김영사, 2001
닷컴 전자상거래 - 이상호, 북코리아,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