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성공사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M&A과정과 합병 이후의 성과
3. PMI(Post-Merger Integraion)
4. SWOT Analysis
5. Competitor Analysis
6. Strategy of VOLVO
7. Our Strategy
- 본문내용
-
Introduction : About 볼보건설기계
95년 AB볼보의 자회사
95년 소형방비전문제조업체 그룹펠잡 인수
97년 캐나다의 로드그레이더 업체 CRM매입
98년 삼성중공업 건설기계부문 인수
99년 25억 달러 매출
볼보그룹 5대부문중 두번째로 많은 매출비중
주력상품 : 굴착기, 로더
주요시장 : 유럽, 북미와 최근에 아시아 중남미 시장 공략
Introduction : About 삼성중공업
1998년 당시 조선부문, 가전부문, 중장비부문 등 3개 사업부문으로 운영
국내 경제성장 둔화와 과도한 부채 비율로 인한 부담으로 구조조정 필요
1997년 3조 9,532원 매출과 자산규모 5조 9,800억원 종업원 1만 1천 여명의 대기업
볼보의 비전
한국의 원가 경쟁력 및 고품질 제품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굴삭기 라인 구축
볼보건설기계 굴삭기의 R&D 센터 및 종합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전세계 굴삭기 사업의 중심기지 구축 (스웨덴 에슬로브의 굴삭기 공장 폐쇄 – 1999. 7)
험지용 굴절식 홀러, 모터그레이더 등 차세대 제품, 전략제품의 생산기지 구축
아시아 시장에서의 전진기지 구축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볼보건설기계그룹의 생산 제품 한국 내 판매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