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즈니스] 볼보건설기계의 현지화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볼보자동차 소개
1. 회사개요
2. 기업연혁
3. 기업이념
Ⅱ.한국을 대상으로 수립한 전략
Ⅲ.현지상황
1. 한국 자동차시장 현황
2. 경쟁사간 현황
Ⅳ.볼보건설기계코리아
1. 본사소개
2. 회사연혁
Ⅴ.볼보건설기계의 현지화 사례분석
1. 원만한 노사관계
2. 기업문화의 통합
3. 사회공헌
4. 현지화전략 평가와 결과
5. 성과분석
Ⅵ.전략적 성과 및 재무적 성과
Ⅶ.결 론
본문내용
1. 회사개요
『1920년대 스웨덴은 자동차부품 일체를 생산하는 소규모 공장이 아주 많아서 누구든지 부품을 조립해 차를 만들 수 있었다. 스웨덴은 도로포장률이 매우 낮았고 그 길마저 긴 겨울 동안 얼어붙기 때문에 차를 몰기에는 아주 나쁜 환경이었다. 당연히 차들은 고장이 잦고 제대로 달리지 못했다.
1926년, 스웨덴의 가브리엘슨과 라슨이 식당에서 산가재요리를 먹는데 라슨이 가재를 식탁에서 떨어트렸다. 그런데 딱딱한 껍질에 싸여있는 가재는 아무렇지도 않게 돌아다녔다. 순간 랄슨과 가브리엘슨은 "못생겨도 가재처럼 튼튼한 차를 만들자" 라고 했고, 1926년 시험모델 열대를 완성시켰다.』
이렇게 북유럽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 볼보는 1927년 스웨덴의 경제학자인 아서 가브리엘슨과 SFK의 엔지니어였던 구스타프라슨에 의하여 "튼튼한차"를 만들겠다는 이념하에 창업되었다.
그들은 볼보의 최초모델인 OV4(오픈카,일명 야곱)를 개발한후, 라슨이 일하던 철강회사 SFK의 지원을 받았다. 그리고, 스웨덴의 예테보리 근처에 스웨덴 최초의 현대식 자동차 공장을 세우고 회사이름을 라틴어로 "나는 구른다 (I Roll)"라는 의미를 지닌 볼보(Volvo)로 명명하였다.
볼보를 안전의 대명사로 만든데는 스웨덴 환경도 한몫한다. 스웨덴의 기후가 악조건임에 따라 자동차도 그에 걸맞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제작되었다. 거친 산, 추운 날씨, 얼어붙은 도로같은 열악한 환경에서 나쁜환경이 오히려 볼보를 튼튼하게 해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로 본 국제협상의 개념과 협상전략
  • 국제협상의 절차 - 12p제2장 국제기업간 협상사례 연구제1절 포항제철과 유에스철강의 성공적 협상으로 인한 합작투자 - 14p제2절 LG전자 천진법인의 합작투자 협상 16p제3절 볼보와 삼성중공업의 M&A협상 사례 18p제4절 ebay의 auction 인수 39p제5절 LG - IBM 간의 합작투자협상 47p제3장 국가별 협상전략제1절 중국의 비즈니스 특성과

  • [M&A] 볼보건설기계와 삼성중공업 건설기계부문의 합병사례-합병전략과 협상과정, PMI를 중심으로
  • 볼보 건설기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 이하 VCE)의 경우, 1995년 미국의 클라크社와 합작으로 운영하던 VME Group NV의 지분을 볼보社가 전액 인수하면서 정식으로 VCE가 창립되었으며 그해 소형방비 전문 제조 업체인 ‘그룹 펠 잡’을 인수했고 97년에는 캐나다의 로드 그레이더 업체인 Champion사을 매입했다. ‐ 전략적 발전 단계 VCE Stockholm 6 May 1999그림 나. 현황‐ 건설기계산업 주요 경쟁자 현황 상동건설기계 제조업체는 크게 두 가지의 형태를 지닌다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볼보사고가 깊음, 견고, 소극적임애스톤 마틴상류층급 포드가 보유하고 있는 주요 업체에 대한 브랜드 전략사업내용과 특기사항포드는 경영전략의 한가지로 지금까지 볼보, 마쯔다, 링컨, 머큐리, 재규어, 애스톤 마틴, 랜드로버에 대해 경영권 인수-합병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국제적인 최고 수준의 브랜드를 확장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 이유는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의 발굴-유지라고 설명할 수 있다.그런데

  • [졸업][국제경영]볼보와 삼성중공업 합병이후의 성공전략
  • 사례가 드물다는 현실은, 이러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 대해 더욱 주목하게 한다. 볼보가 이처럼 짧은 시간 내에 알짜배기 우량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던 것은 사업구조를 굴삭기 위주로 단순화하고 의사결정 단계를 최소화하는 등 경영 프로세스를 과감하게 혁신한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의 실행이 가능했던 것은 M&A 과정과 그 이후 통합 관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외국기업인 볼보가 한국의 일류 기업인 삼성중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