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성인터내셔날 브랜드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패션산업의 정의

의류산업- 원사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원단을 생산하는 섬유산업을 기반으로 하여 재단하고 옷을 만드는 것이 봉제산업, 또는 의류산업이라고 한다.

패션산업- 의류산업 뿐만 아니라 디자인하고 그 옷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광고를 통하여 브랜드 로열티를 만들어가는 총체적인 과정을 패션 산업이라고 한다.

l패션산업의 특징

패션산업이 의류산업과 구별되는 것은 의류산업은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에 비해 패션산업은 제품뿐만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제품을 선택할 때 주로 브랜드 이미지를 주요 선택기준으로 삼고 있다. 패션제품의 가격은 제품의 제조원가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에 의해서 결정된다.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가 아주 좋으면 제조원가에 관계 없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브랜드 이미지가 나쁘면 높은 가격을 받을 수가 없다. 또한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관련하여 핸드백, 목걸이 , 시계 ,향수, 팔찌 등의 다양한 제품의 판매까지 연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패션은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예술성과 가격이라는 상업성이 결합한 상업예술로서 부가가치가 아주 높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패션산업 업무단계를 살펴보면 크게 기초조사, 제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의 단계로 이루어 지며, 제품기획단계는 더욱더 세분화되어 제품 컨셉 개발, 디자인, 브랜드 개발, 품평회, 물량 및 가격설정의 단계로 구성된다. 특히 제품기획 단계에서는 다음 시즌에 도래할 디자인 예측과 유행을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인 능력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패션 제품은 생산 리드 타임이 3~6개월 정도 소요된다. 만약 수요를 과대로 평가하여 제품생산량을 늘이면 많은 재고가 쌓이게 되고, 재고제품은 해당 시즌이 지나면 가격인하의 압박을 받게 되어 적정수준의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보성인터내셔날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실패분석
  • 브랜드의 국제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1997. 10 : (주)나라 종합금융의 경영권 인수1997. 5 : 해외자금 $25,000,000유치(자본금 출자)로 벤처 기업 등록1997. 11 : KOSDAQ 상장1998. 1 : 국내 최대 청바지 업체 태승 트레이닝 인수1998. 5 : 패션 전문점 햄버거 유니버시티를 명동에 개장2000. 1 : 계열사와 함께 부도처리2001. 5 : 화의 절차 개시 결정을 받음2002. 4 : 코스닥 퇴출2002년 현재 : 부도 원인규명으로 재판 처리중Ⅱ. 본 론1. 내용정리(1) 보성인터내셔날의 패션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출에 대한 실권을 행사하는 것 외에 1%의 로열티를 받음 1) 최초진출브랜드, 품질 경쟁력 높임2) 오리온 영문을 그대로 사용3) 하오리요우 : 현지 브랜드 개발4) 포장의 현지화 : 붉은색, 황색 사용1) 고가격 정책2) 시장가격의 폭 줄임3) 현지화를 통한 시장 가격 안정1) 다바이어 전략 : 해외 시장을 침투 목적 수출수입상을 통한 간접 유통 판매전략2) 마스터 세일 시스템 전략 : 국가별 품목별 총대리점 지정

  • [국제경영학]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사례-제 12장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목차1. 태평양의 해외진출사례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사례3. 영원무역의 해외진출사례4. 이건산업의 해외진출사례5. 지누스의 해외진출사례6.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사례7. 해외진출 성공방안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사례성공요인장애(실패)요인태평양과감한 선진시장 공략현지인 중심 경영고급브랜드 이미지 정착한국 국가브랜드 취약삼성전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경영효과휴맥스의 성공요인제품 하나에 역량을 집중: STB문어발다각화 집중(업종전문화)Product Life Cycle 의 초기 틈새시장을 공략 과감한 R&D 투자 자체Brand :OEM(X)해외 생산, 판매망 구축 현지화CEO. 창업Member의 탁월한 기업가정신참 고 자 료휴맥스사 2분기 매출 및 이익매출 (본사) 821 851 714 1,672 1,969영업이익 126 128 173 254 660(이익률) (15%) (15%) (24%) (15%) (34%) 경상이익 143 148 170 291 676 (이익률) (17%) (17%) (24%) (17%) (34%) ’03.2분기 ’03 1분기 ’02 2분기 ’0

  • [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 국제경영학 기말보고서「(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2004년 12월 3일 금요일>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Ⅱ. 회사 소개1. 회사 연혁2. CEO 3. 관련 재무제표 - 별첨Ⅲ. 외부환경 분석1. 창업 초기의 시장상황2. 업계의 현황3.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Ⅳ. 내부환경 분석1. Opportunities2. Threats3. Strength4. WeaknessⅤ. 해외진출 사례1. 중동시장진출2. 터키3. 러시아4. 스위스5. 개성공단Ⅵ. 해외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