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삼성몰의 인터넷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동기
▣ 삼성몰의 탄생 배경
▣ 삼성몰의 표적 시장 선정
▣ 삼성몰의 기획 상품
▣ 삼성몰의 인터텟 마케팅 1 (신규 고객 유인 마케팅)
▣ 삼성몰의 인터텟 마케팅 2 (매출 증대 마케팅)
▣ 삼성몰의 성공 (결론)
본문내용
▣ 선정동기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삼성몰을 선정하게 된 동기는 우선 우리 나라의 인터넷 쇼핑몰 하면 떠오르는 대명사가 삼성몰인것도 있지만 제 개인 메일함에 삼성몰에서 발간한 인터넷전단을 발견하고는 바로 이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우선 우리 나라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점과 시장 점유율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업종 대표기업이라는 점이 이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었다. 어떤 마케팅 전략이 과연 삼성몰을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의 대표 기업으로 계속 유지 시켜 준것일까?

▣ 삼성몰의 탄생 배경

유통 사업은 크게 백화점과 할인점으로 나눌수가 있다. 삼성 물산의 백화점으로는 삼성플라자가 있었다. 삼성 플라자는 분당에 1호점이 있었고, 삼성 본관 지하에 2호점이 있었다. 할인점은 홈플러스가 있는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
  • qwe1***
    (2013.06.06 12:31:22)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전자상거래 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삼성몰 : 98년 9월 쇼핑몰 개설을 시작 으로 2005년까지 100여 개의 투자 자회사를 보유하여 총 매출과 수익의 50% 이상을 인터넷 관련 사업에서 창출하는 인터넷 지주회사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삼성물산의 자회사로서 인터넷사업을 21세기 핵심 전략사업으로 선정하고 종합상사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마케팅력, 핵심 정예인력 및 정보력을 바탕으로 기존 오프라인 사업의 인터넷 사업화를 추진중이다.② 인터파크 : 인터넷이라는 용어

  • 인터넷쇼핑몰사례LGeshop
  •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급성장Technology의 발달로 인한 인터넷 구매의 신뢰도 및 편리성 향상경쟁기업의 강세다양한 인터넷쇼핑몰의 등장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LGeShop 성공전략 1. 사이버몰 업체의 전화번호와 주소 명시2. 공개게시판 운영3. 콜센터 운영4. 휴게실이나 정보광장등의 타업체와 차별화된 부가서비스 제공5. 제조업체에 관계없이 A/S접수및 관리서비스6. 미국 AOL社의 4C마케팅 성공사례벤치마킹7. 전문몰 형태로 시작해 단계적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 report ~제 2 조 프로젝트INTERNET MARKETING- 목차 - 1장 인터넷인터넷 정의 및 역사국내 인터넷 역사인터넷 속성2장 인터넷 마케팅I 인터넷 마케팅 개요인터넷 마케팅 개념인터넷 마케팅 등장 배경인터넷 마케팅 변천 과정인터넷 마케팅 속성 및 장단점전통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II 인터넷 광고인터넷 광고 특징인터넷 광고 형태인터넷 광고 효과 측정인터넷 광고의 사례3장 인터넷 마케팅 사례아마존, 델 컴퓨터, 오토바이텔 사례1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스* 샌드위치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2) 새로운 유통방법의 모색* 아마존의 ON-LINE 상의 제품판매*은행들의 인터넷뱅킹*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3) on-line과 off-line의 결합* 롯데닷컴과 롯데백화점4. promotion1) 공동 마케팅* LG의 khai2) 이벤트 마케팅* 동양매직 세탁기3) PPL 마케팅* GM의 영화속 광고4) 스포츠 마케팅 * 삼성의 스포츠를 이용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사례 -인터넷 쇼핑몰 CJmall
  •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최고 홈쇼핑 업체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음-배송∙제일제당 택배사 CJ-GLS를 이용한 배달서비스 창고운영 및 자가배송으로 배달시간 단축 E-cline(전산연계시스템)을 통한 스피드 배송 서비스 화물추적시스템 정보 제공 4.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관리-광고 전략 :CF / 카탈로그 제작 ∙컨셉:Cj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