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4P전략, swot] BBQ치킨과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요 약 문
2. 선 정 기 업 의 현 황
1) 기 업 선 정 동 기
2) 업 계 동 향
3) 기 업 소 개
4) 기 업 성 과
5) 기 업 목 표
3. 경 쟁 상 품 의 마 케 팅 전 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4. 맺 음 말
5. 느 낀 점
6. 기 타
1) 참 고 자 료
2) 자 료 출 처
- 본문내용
-
우리의 식생활에서 치킨 소비량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는 국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BBQ치킨과 2위 기업인 교촌치킨을 선정하였는데 BBQ치킨은 국내적으로 보면 여러 경쟁사들의 진입과 사업 확대에 의해 조금 주춤한 점도 있지만 세계적인 trend인 "well-being"의 측면에서 올리브유의 사용이라는 전략을 세워서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세계화"에 발맞추어 우리나라 기업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가 요리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교촌치킨은 간장소스를 주무기로 포화상태에 진입한 치킨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한 번에 사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개점 후 13년 동안 “가맹점 폐점율 0%대”라는 놀라운 사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제네시스 (http://www.genesiskorea.co.kr)
BBQ 홈페이지(http://www.bbq.co.kr)
제네시스 치킨대학 (http://ckuniversity.com)
제너시스창업센터 (http://www.changupfocus.co.kr)
교촌치킨 (http://kyochon.com)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매일경제 (2004. 12. 20) 프랜차이즈 업계 선물 '펑펑'
연합뉴스(2005. 04. 20) 교촌치킨 오산대학과 산학협동협약 체결
자료평가
- 별로네. . .. . . . .
- pkpp0***
(2013.03.15 11:3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