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의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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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RM 마케팅의 핵심, 이제는 카카오!
- 리텐션을 중심으로
버즈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등 여러 마케팅 방법론이 있지만, 여전히 CRM 마케팅은 그 가치를 높게 인정받고 있는 바이다. 그러나 CRM은 고객 접점의 업무에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Input 요소가 필요하다. 이에 대해 과학적인 방법이 적용되곤 하는데, OLAP이나 데이터 마이닝과 같은 진보된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론이 사용된다. 그에 대한 프로세스는 아래의 표와 같다.
고객 전략 수립
CRM 인프라 구축
데이터 마이닝 →
마케팅, 판매, 서비스
피드백관리
주요 고객 파악
고객 이탈 방지
우수 고객 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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