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O 카시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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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상황분석
(3C’s:Company, Consumer, Competition)
Marketing Mix 전략
(4P’s:Product, Pricing, Distribution, Promotion)
결론
본문내용
서론(I)

주제 선정 이유
-우리나라 전자제품시장이 포화상태임에도 전자사전 시장은 2000년 이후 매년 급성장을 기록 올해는 1000억원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예상
-우리나라 전자사전시장에 후발업체인 CASIO가 1년 사이 매출순위 4위에서 2위로 급부상
-CASIO가 SHARP를 뒤쫓는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관리방안
시장의 전반 상황
-국내 전자사전시장은 매년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다기능,
고급화의 신제품이 수시로 출시
-전세계시장은 CASIO가 전자사전시장을 석권
-한국에서는 10년전에 먼저 전자사전시장에 진입한 SHARP가 60%가 넘는 독점적 위치의 매출1위를 기록
-CASIO가 25%의 점유율로 2위 에이원 프로와 레이콤이 3,4위로 나머지 시장을 형성

선정브랜드의 현재 Marketing Mix전략
-CASIO에서는 EX-K시리즈를 선보이면서 경쟁사인 SHARP의 리얼딕 전자사전에 대응하고 있다.
-CASIO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내구성을 만족시킨 설계를 통해 남성적 강한 이미지를 부각
-ELITE영한, 한영사전을 수록
-영어 전문강사 이보영씨를 모델로 영입
선정브랜드의 현재 당면문제 제시
-CASIO의 시장점유율은 25%로 선두기업인 SHARP의 60%의 1/3수준인 격차를 줄여나가야 한다.
-CASIO는 한국에서 ‘CASIO=계산기’ 라는 이미지를 재고해야함
-SHARP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쳐진 디자인 부분에 대해 연구개발비가 증대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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