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O 카시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상황분석
(3C’s:Company, Consumer, Competition)
Marketing Mix 전략
(4P’s:Product, Pricing, Distribution, Promotion)
결론
- 본문내용
-
서론(I)
주제 선정 이유
-우리나라 전자제품시장이 포화상태임에도 전자사전 시장은 2000년 이후 매년 급성장을 기록 올해는 1000억원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예상
-우리나라 전자사전시장에 후발업체인 CASIO가 1년 사이 매출순위 4위에서 2위로 급부상
-CASIO가 SHARP를 뒤쫓는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관리방안
시장의 전반 상황
-국내 전자사전시장은 매년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다기능,
고급화의 신제품이 수시로 출시
-전세계시장은 CASIO가 전자사전시장을 석권
-한국에서는 10년전에 먼저 전자사전시장에 진입한 SHARP가 60%가 넘는 독점적 위치의 매출1위를 기록
-CASIO가 25%의 점유율로 2위 에이원 프로와 레이콤이 3,4위로 나머지 시장을 형성
선정브랜드의 현재 Marketing Mix전략
-CASIO에서는 EX-K시리즈를 선보이면서 경쟁사인 SHARP의 리얼딕 전자사전에 대응하고 있다.
-CASIO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내구성을 만족시킨 설계를 통해 남성적 강한 이미지를 부각
-ELITE영한, 한영사전을 수록
-영어 전문강사 이보영씨를 모델로 영입
선정브랜드의 현재 당면문제 제시
-CASIO의 시장점유율은 25%로 선두기업인 SHARP의 60%의 1/3수준인 격차를 줄여나가야 한다.
-CASIO는 한국에서 ‘CASIO=계산기’ 라는 이미지를 재고해야함
-SHARP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쳐진 디자인 부분에 대해 연구개발비가 증대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