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광고분석과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동아제약 연혁
환경분석
마케팅분석
경쟁사 비교분석-비타500
박카스 현 광고분석
우리의 광고전략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 최초의 자양강장제

피로회복제로 가히 독보적

90년대 후반 비타민을 함유한 여러 새로운
드링크류 출시(광동제약의 비타500 )

영향 : 박카스 매출액 감소


환경분석


사회,경제적 환경
IMF이후 경기가 서서히 회복되면서 드링크류 시장의 호전
건강음료 신제품 돌풍, 가열되는 판매전쟁
건강식품과 음료시장의 영역 허물어짐, 자양강장제 슈퍼 판매불가
유통구조의 혁신- 중간 도매상 거치지 않음
정치법률적 환경
의약분업에 따른 매출증가,제약업 경기 호전 독소조항 폐지
특별소비세 폐지
문화적 환경
박카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
오래된역사 ,광고와 캠페인 영향, 저렴한 가격
부정적 인식
카페인 함유 여부 논란
기술적 환경
박카스 원료인 타우린의 대량 추출, 동아제약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 노력
타우린 성분의 탁원한 가능성 발견

시장분석

박카스는 2001년 2002년 계속 매출 성장을 이어왔으나 작년과 올해에는 매출이 감소
특히 올해는 내수경기부진, 가격인상, 경쟁사의 호조
비타500 꾸준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카스 광고,마케팅사례 PPT] 박카스 마케팅,광고전략분석및 박카스 광고전략 제언과 향후전략방향제언
  • 박카스마케팅 광고전략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박카스 제품소개2. 박카스 시장환경분석3. 박카스 SWOT분석4. 박카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박카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박카스 시대별 광고전략 분석7. 박카스 광고전략제언8. 박카스 향후 전략방향제언INDEX1. 박카스 제품소개.박카스는 동아제약 이라는 제약회사의 제품 중 하나이다. 1932년 강중희 상점으로 출발하여 1947년 동아제약을 설립하

  • [광고관리론] 박카스 광고분석
  • 목차서론Ⅰ. 조사목표 및 자료 수집방법Ⅱ. 제품개요박카스 발매배경박카스 개발사본론Ⅰ. 박카스의 시대별 마케팅 전략Ⅱ. 박카스의 광고개혁광고개혁의 필요성그렇다면 무엇을 바꿀것인가?Ⅲ. 광고기획과정광고상황분석시장분석소비자 분석경쟁사 분석제품 분석STP 분석SWOT 분석광고전략광고 목표목표 소비자광고 컨셉트표현 전략크리에이티브 컨셉트매체전략TV 광고인쇄 광고PPL결론Ⅰ. 광고 효과Ⅱ. 기업 실적Ⅲ. 맺음말

  • [광고론]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전략
  • 박카스 광고 어떻게 만들 것인가?BACCHUS-F서론본론동아제약 연혁환경분석마케팅분석경쟁사 비교분석-비타500박카스 현 광고분석우리의 광고전략결론목 차우리나라 최초의 자양강장제피로회복제로 가히 독보적90년대 후반 비타민을 함유한 여러 새로운 드링크류 출시(광동제약의 비타500 )영향 : 박카스 매출액 감소서론1932.서울 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창업 1949.동아제약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1957.서

  • 박카스 광고분석및 IMC전략에 의거한 박카스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화이트(HITE)와 박카스광고분석 및 마케팅전략
  • 박카스41#활력을 마시자 피로회복제 Concept변경자양강장제 술로 찌든 간을 보호하자 활력을 마시자! 피로회복 + 술해독 + 체력보강#박카스의 위기 1976~1992 자양강장 드링크류의 대중매체 광고 금지 약물의 오남용을 부추기기 때문에옥외 광고 ,전문지광고, 극장광고 중심으로 집행2#새 한국인 1993 ~ 1997 1993년 자양강장제 광고규제가 풀림새로운 한국인 Concept음지에서 땀 흘려 묵묵히 일하는 사람변화된 광고 전략으로 브랜드 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