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오비맥주 OB 큐팩 IMC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분석
- 사회문화 트랜드
- 시장 상황
- OB 큐팩 브랜드
전략분석
- 4P 전략 (Marketing Mix)
- 문제점 발견
IMC 전략
- SPT 전략
- NEW 4P 전략
- 기대효과
- 본문내용
-
사회문화 트랜드
주 5일 근무의 확산
- 여가시간 증대로 서비스 산업이 경제를 주도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금전 소비형 -> 시간 활용형)
- 레져 문화의 발달
- 다양한 사람들과의 폭넓은 인간관계 형성
여성의 사회진출 확산
- 맞벌이 부부의 증가
- 가족 구성원의 역할 개념 변화
- 여성을 상대 다양한 서비스 / 상품 출시
Well-being
- 육체적 + 정신적 건강함을 추구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 남에게 과시하기 보다 스스로의 만족에서 행복을 찾음
- 고급소비, 건강제품 선호가 확산되면서 웰빙소비로 발전
맥주 시장
국내 맥주 시장은 하이트와 오비가 양분하고 있음
OB라거 대신 OB맥주를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하이트를 따라잡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실시했음에도 그 차이는 조금씩 더 벌어지고 있는 상황임
앞으로의 맥주시장 판도의 가장 큰 변수는 출시 후 폭발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플라스틱PET (1.6 L) 맥주시장의 선점에 있음
출시 배경
-여가시간의 증가에 따른 맥주 구매에 대한 소비자 패턴 변화
-> 대용량 / 편리성 / 경제성 추구
-다양한 패키지로 소비자 욕구 충족
-> 330ml, 355ml, 400ml, 500ml, 640ml, 1600ml
-플라스틱 PET (1.6 L) 맥주 출시에 필수조건인 기술력 뒷받침
-> 예전부터 논의는 계속 있었으나 기술력의 문제로 늦춰지다 2003년 11월
시장에 출시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