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오비맥주 OB 큐팩 IMC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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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분석
- 사회문화 트랜드
- 시장 상황
- OB 큐팩 브랜드
전략분석
- 4P 전략 (Marketing Mix)
- 문제점 발견

IMC 전략
- SPT 전략
- NEW 4P 전략
- 기대효과
본문내용
사회문화 트랜드

주 5일 근무의 확산

- 여가시간 증대로 서비스 산업이 경제를 주도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금전 소비형 -> 시간 활용형)
- 레져 문화의 발달
- 다양한 사람들과의 폭넓은 인간관계 형성

여성의 사회진출 확산
- 맞벌이 부부의 증가
- 가족 구성원의 역할 개념 변화
- 여성을 상대 다양한 서비스 / 상품 출시

Well-being

- 육체적 + 정신적 건강함을 추구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 남에게 과시하기 보다 스스로의 만족에서 행복을 찾음
- 고급소비, 건강제품 선호가 확산되면서 웰빙소비로 발전

맥주 시장
국내 맥주 시장은 하이트와 오비가 양분하고 있음

OB라거 대신 OB맥주를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하이트를 따라잡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실시했음에도 그 차이는 조금씩 더 벌어지고 있는 상황임

앞으로의 맥주시장 판도의 가장 큰 변수는 출시 후 폭발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플라스틱PET (1.6 L) 맥주시장의 선점에 있음


출시 배경

-여가시간의 증가에 따른 맥주 구매에 대한 소비자 패턴 변화
-> 대용량 / 편리성 / 경제성 추구

-다양한 패키지로 소비자 욕구 충족
-> 330ml, 355ml, 400ml, 500ml, 640ml, 1600ml

-플라스틱 PET (1.6 L) 맥주 출시에 필수조건인 기술력 뒷받침
-> 예전부터 논의는 계속 있었으나 기술력의 문제로 늦춰지다 2003년 11월
시장에 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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