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커뮤니티 `가족닷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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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 팀명 소개
2) 온라인 커뮤니티란?
3) 아이템 선정이유
4) 프로젝트의 의의

2. SWOT 분석
1) 시장분석
2) SWOT 분석/SWOT MIX 분석
3) 4P 분석
4) 경쟁사 분석

3. 마케팅 목표

4. STP 전략 수립

5. 5C MIX 전략

6. 결 론

본문내용
① 온라인 커뮤니티의 역사

웹 쪽 계통에 종사하거나 웹 기획자 혹은 커뮤니티 기획자로서 온라인 커뮤니티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가에 흐름을 읽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기존 흐름의 이해를 통하여 미래에 대한 거시적인 방향을 읽을 수 있다. 고조선의 역사가 없었으면 대한민국도 없었다. PC통신도 인터넷도 마찬가지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언제 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하게는 알려져 있지는 않다. 컴퓨터 2대가 케이블로 연결되어 통신을 시작하여 서로간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의사소통을 했다면 그것도 하나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될 수 있다.

국내에 최초로 온라인 커뮤니티가 생겨난 것은 가장 대중화된 전화망을 통하여 컴퓨터에 모뎀 설치하여 연결되면서 부터이다. 현재 인터넷은 거미줄처럼 연결된 케이블망을 통하여 전 세계가 연결되는 서비스이고, PC통신은 여러 사용자가 전화망을 통하여 하나의 집중된 서버에 연결되는 서비스이다.

② PC통신 시대

아마도 처음 온라인 커뮤니티를 접한 것은 1992년부터이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도 상당히 발전 되어 있었다. 물론, 현재처럼 대중화는 되진 못했지만, 현재 인터넷 사용자 중에도 PC통신을 이용하여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했던 사용자도 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도연과 한석규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 "접속"도 PC통신을 주제로 만든 영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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