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한겨레 신문 마케팅 리뉴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소개 및 선정동기
1.1 소개
1.2 선정동기

2. 환경 분석
2.1 내적환경요인
2.2 외적환경요인

3. SWOT 분석

4. STP
4.1 자료분석을 통한 STP 전략

5. 4P-mix
5.1 Product
5.2 Price
5.3 Place
5.4 Promotion
6. 결론
본문내용

3. SWOT 분석



<기회>
* 젊은 층의 진보성향
*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 생산 가능
* 저비용의 부가가치 창출 기회 확대
<위협>
* 인터넷 언론사의 저비용 및 속보성
* 젊은 층의 신문기피
* 무료 인터넷 뉴스의 난립
<강점>
* 상대적으로 높은 브랜드 선호도
* 높은 신뢰도
* 홈피 및 네트워크
* 기회 활용 (온라인 커뮤니티)
* 강점 극대화 (종이신문의 콘텐츠와 DB활용 : 온-오프 시너지 전략)
* 강점 앞세워 위협 극복 (업계 브랜드 선호도3위, 높은 신뢰도)
* 신문을 보지 않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 새로운 컨테츠 제공


SD 전략
(강점-기회 전략)
ST 전략
(강점-위험 전략)

<약점>
* 비슷한 내용의 컨텐츠 다수
* 온-오프의 충돌
*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 부재

WO 전략
(약점- 기회전략)
WT 전략
(약점-위험 전략)

* 약점 보완 및 기회 활용
(인터넷뉴스의 일부를 유료화, 다양한 컨텐츠 개발)
* 디지털 시대의 기회 활용 마케팅 전략 (070인터넷 전화를 통한 컨텐츠제공)
*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쌍방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윈-윈 전략
* 시장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컨텐츠 전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선닷컴

-더 한겨레

-아이뉴스24

-통계청

-PD저널

-문화일보

-P&C리포트

-미디어 통계 정보 시스템

-한국 대학 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리뉴얼을 통한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와 혁신적인 마케팅 전법이 있었다. 펩시는 약사인 칼렙 브래드햄(Caleb Bradham)이 ‘브래드의 음료수(Brads drink)’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시작하다가 1898년에 펩시콜라로 이름을 바꾸었다. 이때만 해도 펩시의 로고는 코카콜라와 비슷한 느낌의 장식적인 필기체로 되어 있어 시각적으로도 변별력이 떨어졌다. 로고타입만으로 브랜드를 알렸던 펩시에 지금과 같은 로고가 등장한 것은 1945년.펩시 산하의 디자인실에서

  • 이마트, 롯데마트, 월마트의 마케팅전략비교
  • 리뉴얼과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를 통해 전국의 이마트 수준의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인 힘을 쏟고 있다. 작년에 시작한 윤리경영방침은 올해 여러 부문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협력업체와 관계에서 이마트는 여느 경쟁 할인점보다 좋은 반응을 보여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선순환적 연결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다.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 ⑴ Strength(강점) : 이마트의 강점은 먼저 한국형 할인점 모

  • 광고 카피 고찰
  • Jr. 1991. 장형익 김흥규 옮김(1996) 커뮤니케이션 개론 개정판. 서울: 나남신서이두원. 1998. 커뮤니케이션과 기호.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이상오 외. 1994. 아트와 카피의 행복한 결혼 2, 제일기획 전략기획실.조병량. 1988. 광고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의미작용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한민희, 장대련. 1995. 광고경영론. 서울: 학현사.허갑중. 1993. 신 광고학 원론. 서울: B&R.젊고 강한 대학신문-전교학 신문&Segye.com 한겨레(http://www.hani.co.kr)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한겨레신문사가 주최. 한국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목표로 존경받고 사랑받을 만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기업활동의 투명성과 건전성 등을 지표로 평가해 시상2001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에서 서경배 사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 - 한국능률협회가 주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수한 마케팅 활동으로 업계에 귀감이 된 기업과 제품에 시상.한편 주식시장에서도 태평양의 성장은 탁월했다. 2001년 초 2만7천5백원에 불

  • [경영사례]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분석
  • 도전을 한다면, 충분히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본다.참고 문헌1.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2.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2002. 8.3.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2002참고 사이트1.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2.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3. 장업신문, http://www.jangup.com/ 4.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5.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