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커피빈 1위 탈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8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1) 조사 회사 선정과 회사 배경 2
2) 회사 선정 이유, 가설, 조사 디자인과 자료 수집방법 8
2. 본 론
1) 자료 분석방법 10
2) 조사 자료 분석과 발견점 10
3. 결 론
1) 발견점 요약 및 제안 14
2) 한계점 16
* 부록
설문지 첨부
SPSS자료 첨부(별도)
- 본문내용
-
1) 스타벅스에 이어 넘버 2를 꿈꾼다.
The Coffee Bean & Tea Leaf(이하 커피빈) 라는 곳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보통 ‘커피빈’ 이라고 불리는 이 곳을 아마도 이제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최근 들어 입소문을 타고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아직 스타벅스의 아성을 넘어설 정도는 못 되지만 커피의 진정한 맛과 차를 찾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나 다른 동종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커피빈은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애초에 힘들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심슨만화의 한 에피소드에서처럼, 여기를 봐도 스타벅스, 저기를 봐도 스타벅스 천지인 세상을 쉽게 바꾸기는 힘들다는 것을 경험으로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커피빈이 추구하는 것은 동종 업계에서 2위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다. ‘Junior Star bucks’ 라 불리기 위해서이다.
2) 커피빈 History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커피빈은 사순(Sassoon) 가문의 소유로 가족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다. 하지만 사순형제들(Victor Sassoon Sunny Sassoon )외에 직접적으로 관리에 참여하지는 않는 제 3 의 소유주 Severin Wunderman이 있다. 앞의 두 사람은 싱가폴 사람이고, 세번째 사람은 벨기에 출신 미국인으로서 Corum 이라는 시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사순가문의 친구로서 그러한 계기로 이 커피사업에 뛰어들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