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커피빈 1위 탈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마케팅조사론] 커피빈 1위 탈환 전략
목차
1.서 론

1) 조사 회사 선정과 회사 배경 2
2) 회사 선정 이유, 가설, 조사 디자인과 자료 수집방법 8


2. 본 론

1) 자료 분석방법 10
2) 조사 자료 분석과 발견점 10


3. 결 론

1) 발견점 요약 및 제안 14
2) 한계점 16

* 부록
설문지 첨부
SPSS자료 첨부(별도)
본문내용
1) 스타벅스에 이어 넘버 2를 꿈꾼다.

The Coffee Bean & Tea Leaf(이하 커피빈) 라는 곳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보통 ‘커피빈’ 이라고 불리는 이 곳을 아마도 이제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최근 들어 입소문을 타고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아직 스타벅스의 아성을 넘어설 정도는 못 되지만 커피의 진정한 맛과 차를 찾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나 다른 동종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커피빈은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애초에 힘들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심슨만화의 한 에피소드에서처럼, 여기를 봐도 스타벅스, 저기를 봐도 스타벅스 천지인 세상을 쉽게 바꾸기는 힘들다는 것을 경험으로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커피빈이 추구하는 것은 동종 업계에서 2위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다. ‘Junior Star bucks’ 라 불리기 위해서이다.

2) 커피빈 History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커피빈은 사순(Sassoon) 가문의 소유로 가족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다. 하지만 사순형제들(Victor Sassoon Sunny Sassoon )외에 직접적으로 관리에 참여하지는 않는 제 3 의 소유주 Severin Wunderman이 있다. 앞의 두 사람은 싱가폴 사람이고, 세번째 사람은 벨기에 출신 미국인으로서 Corum 이라는 시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사순가문의 친구로서 그러한 계기로 이 커피사업에 뛰어들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마케팅을 하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계절이 바뀌면서 제철 음식이 바뀌니 그때 마다 새로운 메뉴를 제안할 뿐만 아니라 관련 이벤트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서 판매 유도를 하고 항상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함이다.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본 현재 VIPS의 이벤트는 너무 자주 바뀌니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고 무엇이 끝난 이벤트인지 알기 힘들다. 또 여러 다른 성질을 가진 이벤트들이 점포마다 다르게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다보니 이벤트의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p.668-3. 가격전략 p.678-4. 유통전략 p.688-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p.699. 2차 설문 조사 . P7310. 결론 p.7711. 참고문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론화, 체계화된 개념에 맞추어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동이 아니라 현재 벌어지고 세계경제현상에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Take-Home Exam을 수행하였다.Take-Home Exam 진행 초기, 강의시간에 배우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현실의 사례에 대입하는 부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또 전체적인 방향과 사례를 조사하면서 최근의 특징적인 모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할애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위 경제 대국 될 수 있다리우징 베이징 창장 경영대학원 부총장의 신중한 낙관론지난 3분기까지 중국 경제의 운영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었다. 경제 구조 개편 작업 역시 진전을 이뤘고, 기술 산업의 발전 속도도 빨랐다. 서비스업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했고 금융 시장도 안정을 이뤘으며, 개혁개방 역시 심화됐다. 앞으로도 공급 측면의 개혁을 주(主) 노선으로 삼아 구조조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지난달 28일 열린 중국 중앙정치국 회의에

  • 스타벅스 성공사례
  • 커피점 종업원(바리스타)들의 손놀림이 바쁘다. 이 시간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역삼역 부근만이 아니다. 서쪽으로는 강남역부터 동쪽으론 삼성역까지 테헤란로 4㎞ 구간에서 비슷한 풍경이 매일 연출된다. 4, 5년 전부터 하나 둘 테헤란로에 모습을 드러낸 커피전문점들은 이제 이 일대 대형건물 1층을 거의 점령했다. 직장인들이 테헤란 밸리를 커피 밸리라고 부를 정도다. 이 지역에 들어선 스타벅스만 해도 16곳이다. 커피빈이 9곳, 자바씨티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