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HONDA`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자동차업계 현황
2. 다국적기업의 전략

Ⅱ. 본론
1. 혼다의 연혁
2. 혼다의 현재
3. 혼다의 경영방침
(1) 세계적인 혼다 고객의 만족 실현
(2) 환경친화적 기업
(3) 지역사회의 도움이 되는 기업
4. 혼다의 기술력
5. 혼다의 경영 전략
(1) 하청관리를 지역별 특화
(2) 현지법인화
6. 혼다의 경쟁력
7. 소이치로 혼다에 대해서
8. 혼다의 성장과정
9. 혼다의 모터사이클 진출
10. 혼다의 모터싸이클

Ⅲ. 결론
1. 혼다의 미래

본문내용
1. 자동차업계 현황
자동차업계는 현재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포드의 볼보 승용차 부문 인수, 르노의 닛산 인수 등 인수 합병의 소용돌이에 휩싸여 있다. 연간 400만대 생산규모는 갖춰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게 정설로 굳어지고 있다. 그러나 연간 생산능력 230만대에 지나지 않는 혼다는 "제휴에는 관심 없다"며 ‘독불장군’의 길을 가고 있다.

2. 다국적기업의 전략
다국적 기업은 전통적으로 다국가 전략을 가지고 외국에 있는 공장을 관리하였다. 이를 통하여 개개의 자회사가 서로 다른 국가 시장에서 독립적으로 경쟁할 수 있었다. 다국적 기업의 본사는 재고관리와 상표명을 포함한 몇 가지 마케팅 정책을 조절하고 R&D나 부품을 중앙집권화 하는 방식을 펼친다.
각각의 자회사는 전략적 사업단위처럼 움직이며 시장의 가능성에 따른 수익과 성장에 공헌하도록 기대되어 진다. 때로는 분권화 정책이 채택되어 해당 국가의 지역화 요구를 충족시키거나 또는 본사로부터 지역 자율권을 얻기 원하는 자회사 경영자의 바램을 만족시키기도 한다. 즉 대부분의 기업은 국제화의 단계 중 3단계에서 국내 생산에 따르는 비용이 증가하는 등 국내 생산의 어려움이 증대됨에 따라서 생산활동의 일부를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나타나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무엇이 성공사례인지 모르겟음
  • rae***
    (2010.11.22 08:44: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약간 사기같은데요?
    혼다의 성공사례라고 보기엔
    그냥 혼다 오토바이 사진으로 때운 페이지가 너무 많네요
  • cap***
    (2006.04.09 13:44:34)
회원 추천자료
  • 혼다,혼다경영전략,혼다마케팅전략,HONDA,HONDA마케팅전략,HONDA기업분석
  • 세상을 향해 혼다를 외치다! 국제기업론 목차▣ 조사 목표 & 과정▣ HONDA 소개▣ HONDA의 국제적 경영전략▣ 한국에서의 국제 경영 활동▣ 한국기업에게 주는 교훈 & 활동 전망▣ 결론 ▣ 발표 개선 사항▣ 참고 자료 ▣ 조사 목표 & 과정1주차사례발표 및 보고서 작성을 위한 사전 토의2주차첫 회의 이후 사례발표를 위한 자료의 수집 상태 확인 및 발표의 구체적인 방향 토의3주차혼다의 아시아 시장, 한국 시장 경영 활동 조사 중, 엔고로

  •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와 인도진출 실패사례
  •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와 인도진출 실패사례목 차1. 주제 선정 이유2. 혼다(Honda) 기업소개3.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4. 혼다의 인도진출 실패사례 5. 혼다의 SWOT분석6. 혼다의 4P전략7. 혼다의 STP분석8. 혼다의 현지화 전략9. 결론 및 시사점1. 주제 선정 이유이전부터 자동차는 그냥 남자들이 좋아하는 관심사라고만 단편적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요즘 들어 돈이 많이 생기면 멋진 자동차를 가져보는 게 꿈 중에 하나이여서 혼다라는 기업이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의존하던 혼다에게 심각한 위협을 주었다. 기술적 낙후성,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기존 유통망의 불이익, 자금조달의 곤란 등 중소기업들이 일반적으로 겪는 어려움으로 인해 혼다는 심각한 경영 위기에 봉착하였다.혼다는 1951년 뜻하지 않게 같은 무게로 두배의 마력을 내는 4기통 엔진을 개발하게 됨으로써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 모델의 성공으로 1952년 $88,000의 자금을 추가로 조달할 수 있었으며, 기술개발 노력을 적극적으로 시도할

  • 혼다 기업전략 사례연구- 혼다 HONDA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SWOT분석및 혼다 HONDA 경영전략 사례분석
  •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사례INDEX1. 혼다자동차 HONDA 기업소개2. 혼다 HONDA 기업문화3. 혼다 경영자원과 핵심역량4. 혼다의 성공요인5. 혼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혼다 경영전략 연구(1) 경영혁신 전략(2) 친환경 경영전략(3) R&D (연구개발) 전략(4) 글로벌 진출전략(5) 고객만족경영 전략(6) 유통전략1. 혼다자동차 HONDA 기업소개혼다 HONDA의 정식기업명칭은 혼다기연공업이다. 1946년 내연기관과 차량의 연구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혼다의 국제화 전략목 차I. Honda Story1. 혼다(HONDA)의 창시2. 혼다의 역사3.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4. 절대 비용 우위5. 정부와 법적 규제6. 경영지표II. 경쟁전략1. Profile1) Message2) Honda의 철학3) Motorcycle4) Automobiles5) Power Products6) 국제화과정2. 핵심역량1) Technology2) Leadership3) 혼다 방식4) MarketingIII. 국제화 전략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