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웰빙이란?

우리나라 웰빙의 특징

웰빙 마케팅

웰빙마케팅의 성공 사례

비타500

더페이스샵
본문내용
웰빙이란?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 (미국)
“건강과 함께 환경을 중시하는 상품을 찾는 생활방식의 소유자”

웰빙족 – 일도 열심히 하지만 자신과 자족의 건강과 여유를 중시

우리나라 웰빙 : 20-30대가 주류를 이룸
-건강 뿐만 아니라 여유있는 마음을 더욱 강조하며 아름다워 지고 싶은 욕구를 반영

우리나라 웰빙의 특징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갑작스럽고 폭발적인 사회적 유행 (바이러스와 같은 전염성을 가짐)

국내 첫 도입 : 1997년 미국 건강회사의 판촉활동
<허준> <대장금> ; 건강과 먹거리에 대한 관심 증대
요가 유행
이효리, 권상우, 몸짱아줌마 ; “몸짱” “얼짱” 신드롬
‘인터넷’ ‘입소문’ , 영화, TV 가세
2003년 조류독감, 광우병 파동


웰빙 마케팅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타켓으로 하여 웰빙컨셉을 결합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고 생산하고 판매하는 일련의 프로세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1
  • jjj***
    (2010.11.14 03:37:56)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 선택)
  •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 경영경제 「비타 500」그 성공 스토리
  • 마케팅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지고 있음최고 브랜드에 걸맞는 최고 모델비와 마찬가지로 건강하고 생기있는 이미지가 결정요인* Chapter 5 Chapter 3 Chapter 4 Chapter 6 Chapter 1 Chapter 25. 참고자료Gaining and sustaining compatitiveness advantage 2nd edition(Jay b.barney)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2004.12.15 이민훈외 3명)네이버 뉴스ㆍ이미지 검색, Kinds 뉴스 검색전자공시

  • 건강한 삶을 위한 인문학적 비전13
  • 같은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좋은 경험을 하는 것은 좋지만, 생각만 바꿔 먹으면 다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8시간은 꼭 잠을 자고, 8시간은 일을 하고, 8시간은 여가 시간을 즐기는 것. 이것이 바로 건강한 삶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 제가 날짜를 착각해서 레포트가 좀 늦어졌네요. 죄송합니다 늦었지만 메리크리스마스구요~^^ 방학도 잘 보내시고 2008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마케팅] 소주시장에서의 `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 마케팅2. 차별화 우위 처음처럼의 최대 성공요인은 젊은 층의 웰빙 트렌드 공략. 웰빙 열풍에 따른 저도주 선호 현상을 이용하여 건강까지 생각한 소주라는 새로운 컨셉트를 사용. 단순히 알코올 도수를 21도에서 20도로 1도 내리고 알칼리 환원수라는 차별화 우위요소를 적극 활용한 것이 주효.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도 술 먹은 다음날 깨끗한 느낌을 연상케 하였으며, 모든 컨셉트를 몸에 좋은 술이라는 차별화에 집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