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비타 500」그 성공 스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hapter 5
Chapter 3
Chapter 4
Chapter 6
Chapter 1
Chapter 2
5. 참고자료
Gaining and sustaining compatitiveness advantage 2nd edition
(Jay b.barney)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2004.12.15 이민훈외 3명)
네이버 뉴스ㆍ이미지 검색, Kinds 뉴스 검색
전자공시시스템 광동제약 2005년 사업보고서
www.emars.co.kr
광동제약 홈페이지, 비타 500 브랜드 홈페이지
코참비즈.넷(http://www.korchambiz.net)
*
Chapter 5
Chapter 3
Chapter 4
Chapter 6
Chapter 1
Chapter 2
1. 제품소개
광동제약㈜ 제품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의 음료
수 상 경 력
2005 한국소비자웰빙지수(KWCI) 2년 연속 1위 선정
2005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올해의 베스트 명품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4 10대 히트상품 선정(삼성경제연구소 선정)
2004 하반기 소비자만족 히트상품 본상 수상
2004 소비재 10대 히트상품 : 1위 선정(메가마트)
2004 소비자가 꼽은‘웰빙지수’: 1위 상품 선정(표준협회컨설팅)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례연구] 비타500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방향
  • 성공적인 경영에 필수요소이다. 2005년의 시장에서는 웰빙(Well-being)과 블루오션(Blue Ocean)이 열풍이라는 이름하에 큰 화두로 떠올랐다. 따라서 우리는 이 두 가지 요소에서 성공을 거두었다고 평가를 받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성공의 예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모델을 살펴보고 ‘비타500’의 문제점을 분석, 적절한 발전방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구성과 방법상품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자사의 제품에 대하여 정확한 SWOT분석

  • [경영,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 성공전략
  • 그 복잡한 생각을 정리 할 수 있었다.‘비타 500의 성공요인’ 간단한 프로젝트 주제이다. 사실상 음료수 시장(작게는 비타민 음료 시장)에서 2003년과 2004년 폭풍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이 상품이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까지 성장 할 수 있었는지, 그 뒷면에는 우리가 모르고 있던 마케팅적 노력이 있었던 것 아닌지 한 번 알아보는 것도 꽤나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았다.사실상 지금까지의 드링크제 시장에서는 큰 마케팅 노력이나 소비자와의 교감

  • [마케팅원론] 바카스의 성공와 위기
  • 그리고 있는데 그것은 가장 큰 위기인 “비타 500”의 출시라고 볼 수 있다. *광동제약“비타500”의 출시“비타500”은 박카스와 같이 비타민C를 함유한 건강음료로써 2001년 3월에 출시되었다. 이 제품에는 100ml 1병 기준, 레몬7개, 사과35개, 귤9개에 해당하는 비타민C를 함유되어있고 피로회복, 피부미용, 다이어트, 건강유지, 기분전환에 좋고, 마시는 비타민C라는 컨셉이다. 40여년간의 박카스의 기록을 깬 “비타500”은 여러 가지 성공요인을 가지고 있

  • 한국의 분야별 혁신경영인의 리더십사례
  • 한국의 분야별 혁신경영인의 리더십사례Ⅰ. 역대 한국의 경영자 1. 역대 한국의 경영자 한국능률협회(KMA)가 1969년 한국경제의 근대화와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들을 치하하기 위해 제정한 ‘한국의 경영자 償’은 그동안 참다운 경영자의 표상을 제시해 왔다. 지난 39년간 ‘한국의 경영자 상’에 선정된 역대 ‘한국의 경영자’들을 한국경제발전사에 한 평생 바친 분들로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큰 공헌을 했으며,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비타500을 시작으로 비타민 음료가 꾸준히 유행하고 있으며, 2%같은 니어워터 종류도 꾸준히출시되고 있다.처음에 제품을 선정할 때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외국계 회사의 제품이었기 때문에 많은 거부 반응이있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하면 우리나라 음식료품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주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