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 갤럭시s3와 아이폰 iPhone 4S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스마트 폰 시장환경분석
- 스마트 폰 시장 판매현황
- 스마트 폰 점유율

본론 : ① 삼성전자 기업소개, 경영현황
- 기업소개, 발전과정, 경영방침, 경영전략
- 주요제품, 사업현황

② 마케팅전략 분석
- 4P, STP, SWOT 분석
- 핵심전략 분석

③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 단점 및 문제점 분석
-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

결론 : 전략 제시
본문내용
최근 삼성전자와 애플간 소송전쟁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Ⅲ는 판매가 부진 할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SⅡ와 갤럭시SⅢ에 이은 야심작 갤럭시SⅢ는 전문가들의 예상을 불과 3개월 만에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4S를 제치고 세계 스마트 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애플의 아이폰이 미국에서 처음으로 스마트 폰 판매 순위에서 1위 자리를 빼앗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충격에 빠졌다.
갤럭시SⅢ의 돌풍은 유럽에서의 시장선점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서유럽 시장에서 약 1,20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43%를 기록.
반면 아이폰은 약 530만대로 점유율 19%를 기록하면서 두 배로 벌어졌다.
지난해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삼성전자 22%, 애플 21%로 불과 1%로 였다.
이번 과제를 통해 갤럭시SⅢ와 아이폰 s4를 비교분석 해보고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에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참고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90602010151747002
주제선정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애플 마케팅사례와 SWOT,4P전략분석/ 애플의 향후전략제안
  • 전략을 선보이고 있는 애플은 선택권을 대폭 축소하면서 새로운 아이폰을 선택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앞서 설명했듯이 창의성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 스티브잡스로 대변되는 뛰어난 마케팅 등 이외에도 또 하나의 강력한 경쟁력은 애플의 구매력이다. 회사가 어느 정도 성장하여 자본이 쌓여있는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전 세계의 부품업체에 사전에 현금을 주고 물량 확보를 함으로써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원자재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 갤럭시s,삼성스마트폰,스마트폰시장,감성마케팅,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갤럭시S2 4P전략목 차1.스마트폰의 등장 및 배경(1) 스마트폰이 필요한 사회(2) 삼성과 애플의 경쟁 관계2.스마트폰의 역사(1) 스마트폰의 역사(2) 삼성스마트폰의 역사3.제품 선정과 선정 이유4.갤럭시 S2의 4P(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경쟁사와의 4P 비교애플-4S(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스마트폰의 등장 및 배경(1)스마트폰이 필요한 사회휴대폰 제조업체는 카메라 MP3등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한 곳에 집적하려고 부단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전자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 [마케팅] 갤럭시S2 4P전략
  • 마케팅갤럭시S2 4P전략목 차1.스마트폰의 등장 및 배경(1) 스마트폰이 필요한 사회(2) 삼성과 애플의 경쟁 관계2.스마트폰의 역사(1) 스마트폰의 역사(2) 삼성스마트폰의 역사3.제품 선정과 선정 이유4.갤럭시 S2의 4P(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경쟁사와의 4P 비교애플-4S(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우리들의 견해1.스마트폰의 등장 및 배경(1)스마트폰이 필요한 사회휴대폰 제조업체는 카메라 MP3등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한 곳에

  • 갤럭시 3 광고분석
  • 아이폰5 출시다양한 후발주자 등장높은 브랜드 인지도최고의 기술력삼성의 A/S 제도비싼 가격낮은 디자인 선호도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확대한국發 브랜드 인지도 상승강점약점위협기회광고변천06GALAXY S / S2GALAXY S SUPER SMARTGALAXY S2How to live smart2010.62011.4GALAXY S3Designed for human2012.5제품 기능에 초점을 맞춘 GALAXY S, S2 광고07APPLE iPhone 4S제품 기능에 초점을 맞춘 iPhone 광고- 기능, 실용적 측면 강조 (이성적 소구)- 화면 중간에 포커스 된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