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성장전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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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카카오톡 소개
2.주제 선정 동기
3.MIM 환경 분석
4.카카오톡의 플랫폼 구축현황
5.경쟁 업체와의 비교분석
플랫폼 구축 실패사례
경쟁업체 분석(Facebook, Twitter, Pinterest)
SWOT분석
6.향후 전략 제시
본문내용
전세계 사용자간 실시간으로
무료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MMS:Multimedia Messaging System)

가입과 로그인 없이 전화번호만 있으면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 및 음성 메세지, 동영상, 연락처 등의
멀티미디어도 손쉽게 주고받을 수 있음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 시작
2012년 1월 2일 하루 메시지 전송 건수 10억건 돌파
2012년 3월 12일 가입자수 4000만 돌파

"인터넷 광고시장이 연평균 16% 성장하면서 오는 2014년에는 약 1133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이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광고시장도 연평균 50%씩 성장하고 있는데, 
오는 2016년까지 108억 달러 규모로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2006년 설립된 카카오는 6년 만에 기업가치가 5200억 원 수준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 지난 6일 중국의 인터넷기업 텐센트와 한국의 게임기업 위메이드는 각각 720억 원, 200억 원을 카카오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는데,
주당가치는 2만원, 기업가치는 5200억 원 수준으로 산정된 셈이다. 이처럼 카카오는 짧은 기간에 급성장을 이뤘지만,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적자를 벗어나기 힘든 수익구조에 머물러 있다. 카카오의 지난 2010년 당기순손실은 40억5100만원(매출액 3400만원),
지난해에는 152억5900만원(매출액 17억9900만원)으로 꾸준하게 적자를 냈다.  이러한 이유로 증시에서 카카오의 상장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은 상황 하지만 카카오의 상장 가능성을 두고 최근 카카오 측은 "수익창출에 집중하고 있고, 상장을 전혀 준비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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