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한국 화이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이유
2. 기업소개
2. 1 한국화이바
2. 2 국내 버스시장분석
2. 3 세계 버스시장환경
3. e-primus
3.1 제품
3.2 e-primus 운행 시스템
4. LCA
4.1 현대 CNG버스(뉴슈퍼에어로시티)의 LCA
4.2 한국화이바 e-Primus의 LCA
5. 4P
6. SWOT 분석
7. TBL
8. 시사점
9. 추천전략
9.1 배터리 자동 교환형 전기버스
9.2 온라인 전기버스
9.3 한국화이바의 전기버스 환경적 이미지 강화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기업소개

2. 1 한국화이바
현재 서울시 남산 투어버스를 납품하는 회사는 한국화이바라는 작은 회사이다. 회사의 연혁을 보면

1972.04 한국화이바 설립하였고,
1978.05 군수업체 지정되었다.
1984.04 동탑 산업 훈장 수상하였다.
1990.02 보잉사 항공 원자재 생산 획득하였으며,
1997.06 방사성 폐기물 유리화 처리기법 개발하였다.
2004.11 환경부 장관상 수상
2006.09 건설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2007.11 대통령 표창 수상
2010.02 국가녹색기술대상 국토해양부장관상 수상 하였다.

이러한 연혁으로 보면 한국화이바라는 기업은 유리섬유, 탄소섬유 등 첨단복합소재를 개발, 생산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이미 과거에 군수업체로 지정되어 국가차원의 지원을 받고 있었으며 수십년간 인증된 기업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보잉사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각종 수상 연혁도 화려한 것으로 알 수 있듯이 기반 기술력 또한 상당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토대로 차량 유지비 절감과 속도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탄소복합소재의 차체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그 플랫폼을 전기버스에 적용하여 기존 전기 버스 기술력을 한 단계 상승시켰다. 이러한 기술력과 협력사를 통하여 복합소재, 차량 경전철을 생산하는 연간 매출 5000억원의 규모있는 기업이다.


2. 2 국내 버스시장분석

현재의 버스 시장은 현대버스가 70% 대우버스가 28%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한 버스시장의 양분화 양상을 띄고 있다. 선정기업인 한국화이바의 점유율은 기타 2%에 포함 되어 있어 매우 낮은 점유율을 보인다. 하지만 2009년 대우버스의 대규모 단위 파업 이후 당시 대우자동차의 인력들이 대거 한국화이바로 유입되면서 기회로 삼아 전기버스를 개발하여 서울시와 계약을 따내는 대성공을 거둘 발판을 마련하였다.
참고문헌
1. 노재식, 「지구온난화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과 대책」, 대한민국학술원, 2009.
2. 김은하역,「지구온난화 충격 리포트」, 미디어월, 2007.
3. 환경교재연구회,「환경과 인간」, 녹문당, 2001.
4. 신연재,「지구온난화와 국제사회의 대응」, 울산대학교출판부, 2005.
5. 조광우,「지구온난화에 따른 한반도 주변의 해수면 변화와 그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2002.
6. 박헌렬,「지구온난화와 그 영향과 예방」, 우용출판사, 2003.
7. 산림관련 국제회의 및 협약 대응 연구팀,「지구온난화, 기후변후협약, 산림」, 국립산림과학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마케팅전략
  • 한국의 대표적인 음료로, 나아가서 세계적인 음료로 long run할 수 있게 하기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Ⅳ 마케팅 성과초록매실은 출시 전 연간 1200억의 매출을 예상하였다. 그러나 출시 후 계속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아침햇살의 최단기 1억병 기록(180ml병 환산)을 갱신하였고 월평균 75억, 6월 100억 단일매출을 기록하였다. 또한 4월이후 해태 참매실, 동원 청매실, 롯데 모메존메실 등 수많은 me too제품이 출시되었으나 아침햇살과 마찬가지로 이들 제품이 출

  • [마케팅관리]신제품 개발 계획서 `녹차라떼`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STP)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타겟팅(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목표 설정 5. 마케팅 전략-4ps 제시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6. 마케팅 전략의 평가와 향후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전략의 평가2) 향후 마케팅 전략1. 신제품 도입 배경1) 환경 분석① 소비자의 인구 통계학적 분석-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 소비자보호원의 소비 문화에 관한 국민 의식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소비 생활

  • [마케팅관리]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 전략
  • 한국의 대표적인 음료로, 나아가서 세계적인 음료로 long run할 수 있게 하기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Ⅳ 마케팅 성과초록매실은 출시 전 연간 1200억의 매출을 예상하였다. 그러나 출시 후 계속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아침햇살의 최단기 1억병 기록(180ml병 환산)을 갱신하였고 월평균 75억, 6월 100억 단일매출을 기록하였다. 또한 4월이후 해태 참매실, 동원 청매실, 롯데 모메존메실 등 수많은 me too제품이 출시되었으나 아침햇살과 마찬가지로 이들 제품이 출

  • [마케팅] 웰빙의 기능성식품 CJ `팻다운`과 `셀얼라이브`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전략을 분석해보았다.이었다. 같은 기업내의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와 웰빙트렌드에 발 맞춘 같은 편리함을 내세운 기능성 제품이지만라는 공통점을 갖지만, 마케팅 전략에서 성패의 갈림길을 보았다. 같은 시대 비슷한 컨셉임에도 이 두 제품의 성패는 우리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확립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보여준 사례분석 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은 앞으로 몇 년 후에 어떤 환경 변화가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는, 즉 연속성이

  • [마케팅] 웰빙트렌드 CJ 팻다운, 그리고 셀얼라이브 마케팅분석
  • 마케팅 분석 (6/9)마케팅 전략가격 관리고급 팩과 저가 팩의 가운데 틈새시장 공략을 목표16,660플로라 라이프스킨 프리스티지 콜라제닝 마스크팩6,500가네보가네보 브란실 클리어콘디셔너 마스크11,660랑콤이드라젠 마스크5,000헤라O2 그린 마스크팩4,830CNP 스킨이지 마스크4,000태평양베리떼 하이드로 포스인텐시브 마스크16,000한국 P&G SK-Ⅱ    트리트먼트 마스크10,000아모레 퍼시픽리스페싱 마스크10,250샤넬아이 패치 토탈오 이 :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