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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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케팅 전략
목차
1. Definition
2. 서비스의 성격
3. 전통적 마케팅 Vs 서비스 마케팅 = 거래 마케팅 Vs 관계마케팅
4. Product Vs Service
5. 서비스 경쟁전략 : 경쟁전략의 기본유형
6.서비스 경쟁전략 : 서비스 프로세스와 경쟁전략
7.서비스 경쟁전략 : 경쟁전략별 운영방안
8.서비스 경쟁전략 : 지속적 경쟁우위
9.서비스 경쟁전략 : 시장 방어전략
10.Service Positioning
11.Service Marketing Case Study
12.outback
13.steak house
14.service marketing
본문내용
Definition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AMA]
: 판매 목적으로 제공되거나 또는 상품판매와 연계해 제공되는 모든 활동, 편익, 만족

K. J. BLOIS
: 서비스란 제품의 형태를 물리적으로 바꾸지 않고 제공 되는 활동

Rathmell
: 시장에서 판매되는 무형의 상품

Levitt
: 인간의 인간에 대한 봉사

서비스란 고객과 기업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일련의 활동

<중 략>

서비스 경쟁전략 : 경쟁전략의 기본유형
1) 원가 효율성 전략
: 비용 절감을 통한 Cost Leadership 획득
: 박리다매/속도 효율의 극대화/서비스의 표준화

2) 개별화 전략
: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상응하는
tailored service

3) 서비스 품질전략
: 고객에게 고품질의 이미지를 부각
- 기능적 품질
: 과정 측면(응답성, 보증, 공감성)
- 기술적 품질
: 결과 측면(서비스결과, 유형성, 신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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