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이론,전략,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비스마케팅(이론,전략,차이점)


1. 서비스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해

(1). 서비스 마케팅의 정의
(2).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3). 서비스 마케팅의 분류
(4). 서비스 마케팅의 제모형

2. 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 Cycle)이론
(1) 도입기 (Introduction Stage)
(2) 성장기 (Growth Stage)
(3) 성숙기 (Maturity Stage)
(4) 쇠퇴기 (Decline Stage)

3. 마케팅 믹스(4P's)전략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4. 서비스 마케팅과 제품 마케팅의 차이점
(1) 일반적인 차이
(2) 상황적인 차이
본문내용
1. 서비스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해

(1). 서비스 마케팅의 정의
·서비스의 정의는 대체로 무형성에 주목하여 학자들의 수만큼이나 다양하게 주장됨.
·서비스 개념 규정이 가지는 본질적 한계를 인정하면서 서비스를 정의함.
·"서비스는 사람들의 필요(needs)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공되는 무형의 것"
·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
·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개인 및 조직의 활동
·서비스라는 상품이 갖는 특징으로 인하여 마케팅 방법, 조직, 시스템 및 프로세스 등이 조금씩 달라짐........·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행해지기 때문에 생산자와 고객이 직접 접촉하게 되는 때가 많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은 서비스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인적판매도 하고 있다고 보아야 함.
·고객에게 있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은 바로 그 서비스의 일부인 것임.
·서비스 업체는 자사의 종업원들이 서비스의 생산과 인적판매라는 두가지 역할을 다 잘 할 수 있도록 그들을 철저하게 훈련시켜야 함.
·서비스를 구입할 때는 흔히 다른 사람의 추천이 매우 중요한 구실을 하므로 구전효과가 증폭되는 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짜는 것이 좋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수익관리의 인지된 공정성
  • 공정하게 받아졌던 일드관리 실행을 추구하기 위해 호텔관리자는 그들의 고객에게 호텔산업에서 인사관리의 실행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목 차1 서론2. 이론적배경 (일드관리) 3. 이론적배경 (지각된 공정성)어떻게 가격을 상승시킬까제한과 이익 4. 조사5. 정보의 역할6. 제한의 도입이익과 벌칙이익과 불기금정책이익과 제한7. 지각된 차이8. 토의 9. 호텔산업으로의 조언받아들이는 업무받아들여지지 않는 실제10. 공정성은 키

  • [리더십] 경로목표 이론에 따른 리더십 연구 -삼성 애니카
  • 이론인 것이다. 우리는 위와 같은 경로-목표 이론에 맞추어서 리더의 리더십 스타일에 따라 구성원들의 동기 유발정도에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는 가정을 가지고 구성원들이 올리는 실적과 리더십유형과의 연관관계를 실적 자료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았다. ▶ 삼성애니카자동차 보험의 대표 브랜드인 삼성 애니카는 차별된 상품, 전문적인 정비망, 신속한 보상서비스로 이루어져 자동차 보험 고객만족도 12년 연속 1위를 하고 있는 회사이다. 또 한

  • [호텔관광 통계분석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차이점을 규명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의료관광의 정의관광산업은 21세기 들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미래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각국은 고용창출, 외화획득을 위해 경쟁적으로 관광산업을 국가의 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 관광시장의 급성장으로 동북아 국가와 도시들은 관광시장에 대대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도 관광레저도시, J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이뤄지고 않고 있는 실정이다(원영미 외, 2007).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외 의료관광의 현황 분석을 하고 리서치를 통해 의료관광에 대한 사전 기대, 즉 중요도(importance)와 현 의료관광의 실태, 즉 실행도(performance) 사이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는 의료관광의 평가를 통해 차이점을 규명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의료관광의 정의관광산업은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서비스: 가정에서는 개인의 요구에 부응하는 선택적이고 개별적인 정보통신 시스템이 도입되고 동시에 가사업무의 자동화와 간편성을 지원하는 각종 지원 시스템이 보급될 것이다.2) 기업에서의 서비스: 기업에서는 사무실내에서 사용하는 정보기기의 고도화 및 지능화가 진전되고, 위성사무실, 이동사무실과 같은 새로운 사무실 공간이 출현한다. 또한, 경영-영업-생산-연구개발의 각 부분에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전략정보시스템,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