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커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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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디야 커피 마케팅 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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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이디야 소개
2.SWOT 분석
-2.1 외부환경분석
-2.2 내부환경분석
-2.3 SWOT 분석
-2.4 SWOT 분석에 근거한 전략 수립
3.STP 전략
-3.1 시장세분화
-3.2 표적시장 선정
-3.3 포지셔닝
4.4P MIX
-4.1 PRODUCT 제품
-4.2 PRICE 가격
-4.3 PLACE 유통
-4.4 PROMOTION 촉진
5.이디야의 마케팅 전략 제언
- 본문내용
-
이디야 커피의 성장 기반, 정正?애愛?락樂 경영철학
이디야는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커피’를 모토로 성장하고 발전했다. 가맹점주, 협력업체, 내부 직원을 배려하는 이디야 특유의 정正?애愛?락樂 경영철학이 그 원동력이다. 또한 정애락 경영철학은 식품을 판매하는 회사로서 가져야 하는 인류애(人類愛)를 기반으로 한다.
(정)기본을 지키는 정직한 기업이다. 고객을 위해 품질 좋고 맛있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가맹점주를 위해 영업 상권을 철저히 보장하고 매장수익을 최우선시하며, 협력사와 오랜 기간 튼튼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기본에 충실하는 기업이다.
(애)사람을 사랑하는 따뜻한 기업이다. 고객에게 감사할 줄 알고, 점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며, 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지닌 기업이다.
(락)신나고 행복한 즐거운 기업이다. 수평적 소통이 이루어지는 젊은 조직, 업계 최고 수준의 임직원 복지혜택, 모든 임직원들이 신나게 일하는 즐거운 기업이다. 이디야의 핵심가치는 소비자의 높은 제품 만족도와 가맹점주의 낮은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이다.
연혁
이디야는 2001년 3월에 중앙대점을 처음 오픈하고, 작년 8월에는 용인신길에 2000호 점을 열었다. 이는 국내 최초로 커피 전문점 2000호점을 개장한 것으로, 이디야가 국내에서 소비자로부터의 인지도를 알 수 있다.
2012년 8월에는, 커피전문점 최초로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25(BEANIST 25)’를 출시하였다. 2014년 5월에는 ‘비니스트 미니(BEANIST mini)’를 출시하였고, 같은 해 10월에는 ‘비니스트 미니(BEANIST mini)가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입점하여 판매될 정도로 놀라운 판매량을 선보였다. 2015년 7월에는 비니스트 미니(BEANIST mini)’ 2,000만 스틱 판매를 달성했고, 올해 1월에는 비니스트 미니 1억스틱 판매를 돌파했다. 같은 해 2월에는, 이디야 '리얼 니트로커피' 전 가맹점에 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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