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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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MD 커뮤니케이션 전략
목차
1. MD
1) MD의 정의, 형태, 종류
2) 판매 MD 종류
3) MD의 상품 선정 기준
4) 온라인 채널별 MD역할
5) 오픈마켓/소셜커머스 채널별 특징
6) 온라인 채널 다점화 전략

2. SELLER
1) MD들의 선호 셀러
2) 모바일 활성화 전략
3) 어떻게 MD가 먼저 다가오게 하는가
4) MD 커뮤니케이션 우위 전략
5) 이메일/전화/대면상담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적인 방법
6) 내 상품 상위 노출 방법
본문내용
Ⅰ- 1. MD 의 정의
Merchant 상인, 무역상
Merchandise 상품(商品) / 판매하다
Merchandising 상품화(商品化) 하다.
Merchandiser 상품 기획자

Ⅰ- 2. MD 의 형태
제조MD
? 기획 ? 생산량, 스타일
? 생산 ? 최저 원가, 최대 이익
최소 투자 & 리스크
최대 판매액 & 이익

판매MD
? 구매 / 영업 ? 입고 /입점
? 마케팅 (Marketing)
? 판매 / 운영관리 (Sales & Management)
효율성 / 차별화 제고
최대 판매액 & 이익

<중 략>

Ⅱ - 1. MD들은 어떤 셀러를 선호하는가?
1. 상품력
- 제품 vs 상품
- 실물을 판매하는 MD가 아님. 상세 페이지의 완성도 중요
- 모바일 환경에 맞는 상세 컨텐츠

2. 쇼핑몰 이해도
- 카테고리, 광고, 코너, 셀러오피스, 프로모션

3. 쇼핑몰 충성도
- 상품등록 시기, 가격, 구색, 단독 상품

4. 셀러 신뢰도
- 재고, 배송, 품질, 고객 CS

5. Good Attitude & Easy Communication
- 정확, 신속, 피드백(Feed 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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