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FGI 분석 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1. 연구목적
2. 연구문제
Ⅱ. 연구진행방법
1. 표적집단면접 참여자 구성
2. 샘플링방법
3. 자료수집방법
4. Moderating Guide
Ⅲ. 자료 분석
1. 소비자 분석
2. 브랜드 분석
3. Means-end chain model
4. 광고전략 제안
5. Transcript 전문
- 본문내용
-
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1. 연구목적
앞서 실시한 상황분석보고서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라면시장은 2013년 라면 매출액이 2조를 넘어섰고, 현재 약 150개의 라면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라면 춘추전국시대이다. 1963년 우리나라에 처음 출시된 라면인 ‘라면의 원조’ 삼양라면은 최근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새로운 라면 브랜드들로 인해서 시장에서의 위치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2014년 2월 대학생 커뮤니티 스펙업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장 선호하는 라면을 묻는 설문조사 결과에서 삼양라면이 2012년에 출시된 불닭볶음면에게도 선호도에 있어 한참 밀리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삼양라면은 현재 장기간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공백으로 인하여 라면의 핵심 소비자층인 대학생 소비자에게 굉장히 오래된 브랜드, 나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로 인지되어 심리적 거리감이 큰 상황이라고 보여진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표적 집단 면접법(Focus Group Interview)를 실시함으로써, 보다 심도 있는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삼양라면의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궁극적으로는 삼양라면이 대학생들에게 젊은 브랜드로 리포지셔닝(Re-positioning)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광고 전략들을 수립하여야 하는가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데에 연구의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