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의 핵심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3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Prologue
I. STARBUCKS History
II. STARBUCKS Philosophy
III. STARBUCKS Product Range
Chapter 2 STARBUCKS의 5막 경쟁
I. 예견경쟁
II. New power 준비경쟁
III. 초기시장 경쟁
IV. 주류시장에서의 경쟁
V. 정상에서의 경쟁
Chapter 3 STARBUCKS의 마케팅 기회 분석
I. 거시환경
II. 고객필요
III. 기업역량
IV. 협력자 지원
Chapter 4 STARBUCKS의 핵심 마케팅 전략
Chapter 5 소비자 행동 & 브랜드 전략 분석
Chapter 6 Reference
본문내용
Ⅱ. STARBUCKS Philosopy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추구한다. 현재 스타벅스 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하여 의료보험을 제공하고 또 양질의 복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종업원들을 기업 최고의 재산으로 여기는 이와 같은 경영방식은 사원들이 스타벅스의 성공과 자신들의 성공을 동일시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1998년에는 포춘 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Ⅲ. STARBUCKS Product Range
스타벅스에서는 드립형 커피와 각종 에스프레소 커피 외에도 차와 병 음료수, 원두, 샌드위치, 샐러드, 파니니, 케이크, 그리고 보온병이나 머그컵과 같은 물품 등을 판매한다. 메뉴는 매점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고, 계절에 따라 상시로 바뀐다. 스타벅스 브랜드의 커피가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판매되기도 한다. 주로 건물의 1층에 독립된 가게의 형태로 있지만, 쇼핑몰이나 은행, 서점과 함께 영업하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커피 전문기업인 동서식품과 제휴하여 2005년부터 소매점용 커피음료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성장하는 사업 모델로 알려져 있다. 사업 분야는 병 커피 프라푸치노, 캔 커피 더블 샷, 컵 커피 디스커버리즈 이며, 세 가지 카테고리 모두 시행하는 국가는 한국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서적
스티브 잡스처럼, 이건희처럼, 날개를 준비하라 / 2011/ 김정구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2002 /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2001 / 김영한
스타벅스 100호점의 비밀 / 2005 / 맹명관

논문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발전방향』 / 곽창주, 박선희, 김용구, 정가영, 정윤영, 황인수/ 2004년

World Wide Web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전략의 추진, 현지 고객의 요구에 철저히 대응한 신제품 개발, 현지 진출기업의 종업원들에게까지도 스톡옵션 제공과 같은 파격적 현지 밀착형 인력관리 등이다.KIWI는 작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의 구두약 시장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조직과 감각을 가지고 잘 대응 하였다. 생산과 연구는 한 곳에 집중함으로서 핵심 역량을 집중시키고 마케팅은 세계 각 국의 현지에서 위치하여 본사에서 글로벌 수요변화에 대응한 개발,생산전략을 잘

  • [경영학] 모바일 기술의 글로벌화
  •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1) Mobile 현황2) Smart Phone3) 태블릿 PC4) SNS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1) SNS의 역할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1) 페이스북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버스(Converse)7. 결론1. 글로벌화란 무엇

  • [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Starbucks는 어떻게 해서 1990년대의 커피 소비문화에 이러한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며 고도의 성장을 할 수 있었을까? 이에 대해서는 소비자 행동이나 진입 시기, 마케팅 믹스 전략의 관점에서 크게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첫째, Starbucks는 이제까지 충족되지 못했던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만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했다. 기존의 커피 음료시장은 저렴한 가격의 일용품으로서의 시장과 인스턴트식 커피시장이 전부였으나 Sta

  • [마케팅전략]스타벅스 기업분석
  • Starbucks 고급 이미지 실추ㆍ막강한 Brand power로 인한 Anti 세력 형성ㆍStarbucks의 성공으로 유사 아류 브랜드의 범람ㆍ2005년경 커피 시장은 포화 상태에 진입할 예정 ㆍ커피원재료의 대 부분을 남미에서 수입함으로 환 Risk 노출6. 4P분석(1) 제품 전략스타벅스에서는 카페라떼, 에스프레소, 카페모카, 카페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콘 파나,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드립 커피 등 20여종의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커피와 잘 어울리는 머핀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