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론]식스 시스마의 개념 및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각 내용마다 표와 그림을 넣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식스시그마란 무엇인가?
▷기존경영-품질관리기법과의 차이
▷식스시그마의 도입
▷식스시그마의 효과
▷식스시그마의 도입계획
▷식스시그마의 벨트제도
- 본문내용
-
일부내용 입니다.
- 식스시그마의 기본컨셉 (Six Sigma Basic Concepts)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서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6개의 스텝
- 식스 시그마의 조립성 실현을 위한 설계 (Design for Six Sigma Manufacturability)
상품품질을 평가,계산하고 영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본 컨셉에서 배운 6스텝 기법에 관한 상세한 수리적 학습이 시행
-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식스 시그마 적용 (Six Sigma for Business Process)
모든 업무활동에 식스 시그마 기법의 적용법을 가르치는 워크숍.
워크숍 참가자는 식스 시그마의 6스텝 기법을 배우고 상품 서비스의 품질을 정의하고 품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개선 계획을 세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상품, 고객, 공급자, 수요 등을 자기 나름대로 발견하는 능력, 프로세스, 사이클 타임이나 결함을 정의하고 시종 일관된 프로세스 수행을 확보하는 기술, 다양한 계산방식을 찾아 사용하는 방법, 문제해결력, 결함 예방,방지 등의 기법을 체득한다.
- 설계 프로세스에 식스 시그마 적용 (Six Sigma for Design Processes)
이 워크숍은 모든 리서치, 설계, 개발 프로세스에 식스 시그마 기법의 적용에 관하여 가르친다.
워크숍 참가자는 식스 시그마에의 6 스텝 기법을 배우며 상품 서비스에 있어서의 품질을 정의하며 품질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며 개선 계획을 책정한다.
여기서 습득하는 기법은 상품, 고객, 공급자, 수요 등을 자기 나름대로 찾아내는 능력, 프로세스, 사이클 타임이나 결함을 정의하고 일관된 프로세스 수행을 확보하는 기술, 다양한 계산방식을 찾아서 사용하는 방법, 문제해결력, 결함의 예방, 방지등이다.
- 소프트웨어에의 식스 시그마 적용:프롤로그 (Software Six Sigma; The Prologue)
이코스는 식스 시그마의 기본 컨셉을 제시하여 그것이 어떻게 소프트웨어에 적용되는가를 배운다.
논의되는 토픽으로는 식스 시그마 컨셉의 기원, 식스 시그마 컨셉의 소프트웨어 적용,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이나 그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컨셉, 기법의 사용 등이 예정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