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WAL-MART & E-MART 성공,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AL-MART
1-01 History
1-02 미국시장 성공요인
1-03 월마트 한국진출
1-04 한국진출 실패요인
2. E-MART
2-01 현황분석
2-02 성공요인
3. 분석 및 팀 토론 과제
본문내용
전국 최다 점포망의 강력한 바잉파워

전국154개 점포 출점 업계 최대 전국적 체인망
강력한 바잉파워로 제조업체에 대한 구매교섭력
첨단 정보 시스템 운영 및 개발
통합 EDI
SCM
GOT 발주
DWH
최다 물류센터 운영
지역사회 밀착형 CSR

적극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

▶ 백화점식 매장 구성과 영업

합리적 가치 소비를 지향 ‘중산 소비층’ 공략
‘값보다 가치 제품 차별화: 패션부문 고급화 및 안심먹거리
제품품목 확대 (3만~6만)로 소비자 욕구 부응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매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 월마트 경영
  • WAL★MART AROUND THE WORLD목 차1. WAL-MART소개2. WAL-MART 성공경영전략3. WAL-MART SWOT4.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성공 사례 – E-MART5. WAL-MART 와 E-MART 의 비교분석6. WAL-MART 실패요인7. 결론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어쩌면 실패한 경우라고해도 무방할 것이다.왜? 세계1위 기업이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시장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 국제 마케팅Wal-Mart VS Home PlusContents1. 유통산업 분석2. 한국 소비자 분석3. Wal-Mart 분석4. 소비자 분석에 따른 Wal-Mart의 실패 요인5. 소비자 분석에 따른 Home Plus의 성공사례6. 결론7. 참고 문헌1. 유통 산업분석1.1. 국내 유통시장의 경향- 국내 유통시장 환경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다. ▶새로운 소비문화: 공급자의 증가에 따라 소비자의 권한이 강화되고 있으며, IMF이후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기업형 유통과 과점화: 이마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 - 국제마케팅-vs문제 제기해외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사례연구 All rights reserved for International Management 2005 – LEGOAgenda국내 유통산업 분석대형할인점 및 한국 소비자 분석Wal-Mart 및 Tesco 분석소비자 분석에 따른 Wal-Mart의 실패요인 1234소비자 분석에 따른 Tesco의 성공요인 5All rights reserved for International Management 2005 – LEGOI. 국내 유통산업 분석국내 유통시장의 경황포터의 Five Forces ModelAll rights reserved for International Management 2005 – LEGO국

  • [경영] 월마트(WALMART)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성공 전략BCA현지화 전략점포 입지 전략이미지 재고 전략“ 다국적 기업이라는 한국인의 부정적 인식 ”- CRM을 통한 고객 충성도 제고-> 잠재고객 => 핵심고객- 이익의 일부를 사회 복지 기금 등으로 환원-> 한국내에서는 철저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다이미지 재고 전략C성공 전략BCDA현지화 전략이미지 재고 전략소비자 전략점포 입지 전략- 공산품 중심 -> 식료품 중심 why) “ 한국의 주된 소비자는 아줌마 ”- 창고식의 점포 -> 쾌적하

  • [경영혁신] 월마트 경영실패사례
  • 성공 전략BCA현지화 전략점포 입지 전략이미지 재고 전략“ 다국적 기업이라는 한국인의 부정적 인식 ”- CRM을 통한 고객 충성도 제고-> 잠재고객 => 핵심고객- 이익의 일부를 사회 복지 기금 등으로 환원-> 한국내에서는 철저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다이미지 재고 전략C성공 전략BCDA현지화 전략이미지 재고 전략소비자 전략점포 입지 전략- 공산품 중심 -> 식료품 중심 why) “ 한국의 주된 소비자는 아줌마 ”- 창고식의 점포 -> 쾌적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