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여행사 하나투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업개요
1)개요
2)연혁

2.경영일반
1)비젼
2)기업문화
3)사업내용
4)재정정보
5)상품 및 서비스

3.채용정보

4.여행업계 현황

5.최신뉴스

6.SWOT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의 여행 산업은 여가생활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양식 변화로 인해 그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여행 산업의 잠재력은 국가 경제발전에 따른 국민소득 증가, 여가시간증대, 세계무역 증진과 정보교류의 증가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대인의 가치관 변화에 따른 생활의 질적 향상 추구 등에서 기인되었다.
우리나라도 꾸준한 경제성장과 문화수준의향상으로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개최한 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가 이루어지면서 국민 전체의 여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많은 여행 업체가 생겼으며, 이에 여행업에 종사할 전문 인력도 보다 많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에 양대 여행사는 모두투어와 하나투어로 우리는 하나투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기업개요

1)개요
하나투어는 1996년 순수whole sale 영업 정책 선언과 함께, 업계의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에 기여하여 신뢰를 구축해갔다.
특히 설립 초기부터 전산 인프라 구축에 집중 투자,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리얼타임 여행상품 조회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행업계 전산 시스템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다는 점에서 선두적인 안목을 가졌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매달 경영 실적을 직원들에게 공지하고, 종업원 지주제를 실시하는 등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고 한다.

1998년 IMF 상황에서도 투명 경영과 인재 중시 경영을 통하여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었으며, 98년 업계 정상을 차지한 후 현재까지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내국인 송출 실적 및 항공권 판매 실적에서 6년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000년도에는 업계 최초고 코스닥에 상장되었고, 99년 여행업계 최초로 태국에 해외 직영 업체를 설립하여 지금 현재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 대양주 등 12개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앞으로 이를 60개 지역으로 확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나쁘지도 많이 좋지도 않지만, 학생용 레폿으론 적당한듯.
  • prettypo***
    (2006.07.08 21:34: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WOT 분석을 참조하려고 다운받았는데 너무 간단히 되어있어 좀 아쉽네요...-.-;
  • ble***
    (2006.04.27 09:17:26)
회원 추천자료
  • [재무회계]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재무제표 분석
  • 분석은 일명 경영분석 이라고도 하는데 분석적 방법에 의하여 기업의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의 양부를 판단하고 그의 적부를 진단하는 것이다. 다시 이를 구체적으로 말을 하면 재무제표나 원가보고서와 같은 회계자료를 비교하거나 또는 그 숫자간의 관계를 비율(%) 또는 다른 수치로 표시하여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분석 대상으로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선정이유많은 국내 여행사 중에서

  • [여행사경영] 모두투어, 하나투어 비교 분석
  • 여행사에 하나투어가 45%, 모두투어가 27%가 나왔고, 각 여행사에서 이용하고 싶은 여행상품에는 국내여행에는 제주도가 39%, 국외여행으로 유럽권이 39% 나왔다. 이를 토대로 주제를 정하였으며, 다음 본론에게 살피게 될 내용은 설문지를 중심으로 각 종 자료를 수집․조사한 내용으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전반적인 STP분석, SWOT분석, 마케팅 믹스 4P에 대해서 살펴보고 비교분석하여 두 개 여행사의 단점을 보안하여, 강점을 살린 성공적인 경영의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하나투어는 여행 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동시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여행사가 생김. 지속적인 여행사의 증가.3) 시장 분석ㅇ 2008년 상반기 내국인 송객 실적※참고자료 - 한국 일반 여행업 협회(KATA)현재 업계에서는 하나투어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3위권 이후로는 치열한 경쟁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다.ㅇ 2008년 상반기 외국인 유치 실적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2천 5백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0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 [관광경영] 하나투어 경영전략 성공사례
  •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36. 사내 경영 분석4PART Ⅱ본론1. 하나투어 전략전산시스템.62. 하나투어 전략홀 세일 (Wholesale) 영업정책.6(1) 기획여행(2) 시장 지배력 강화로 규모의 경제 실현(3) 항공권의 여행사에 대한 수수료 인하로 인한 영업기반 확충의 호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