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위한 마케팅방안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06 / 2018.02.06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위한 마케팅방안 제언 레포트입니다.
총 16페이지로 내용이 꽉꽉차있는 좋은 레포트입니다 ^-^
- 목차
-
1. 맥도날드 기업역사와 소개
2. 맥도날드 기업로고 소개
3. 패스트푸드 시장상황분석
4. 맥도날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맥도날드 경영전략
(1) 창조경영 전략
(2) 표준화 경영전략
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사례
(1) 마케팅믹스 4P전략
(2) SNS 마케팅
(3) 네이밍 마케팅
(4) 이벤트 마케팅
(5) 디마케팅
(6) 스포츠마케팅
(7) CRM 마케팅
7. 맥도날드 현 문제점과 해결위한 마케팅 제언
(1) 맥도날드의 현 문제점
(2) 문제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맥도날드의 역사는 1954년에 시작되었는데 그 시작은 52세인 레이크록을 통해서였다. 당시 믹서 판매업자였던 레이크록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샌 버나디노에서 햄버거 식당을 운영 중이던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했는데, 레이크록은 점포확장 제안을 하고, 이들로부터 프랜차이즈 체인사업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섰다. 크록은 이듬해 일리노이스의 데 플랜즈에 첫 맥도날드 체인 1호점을 개설을 시작으로 1960년에 200번째 매장 의 개설 그리고 그 여세를 타고 1963년 에 햄버거 10억개 판매를 이루었다. 그리고 그 후 맥도날드는 미국 외 지역으로 첫발을 내딛게 되고 84년에 500억 개의 햄버거판매를 이루는 등 거침없는 성장을 계속하게 된다.
- 참고문헌
-
맥도날드 쿠테타, 레이크록, 책과길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조지리처, 시유시펴냄
레이 크록, 이현정 옮김, 맥도날드 이야기, 문진,
임창희, 경영학원론, 학현사,
조지 리처, 김종덕 옯김,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시유시,
폴 퍼셀라, 장세현 옮김, 맥도날드 사람들, 황소북스,
패스트푸드의 제국, Eric Schlosser, 김은령 역, 에코리브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