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IBM 개인 차이를 극복한 성공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3 / 2018.01.13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IBM 개인 차이를 극복한 성공 기업사례 분석
- 목차
-
Ⅰ. 현대카드
1. 기업소개
2. 현대카드의 성공
3. 성공요인
4. 결론
Ⅱ. IBM
1. 기업소개
2. 구조조정의 배경
3. 한국 IBM 구조조정
4. 구조조정의 성과
5. 결론
Ⅲ. 결론
1. 현대카드 & IBM
- 본문내용
-
? HYUNDAICARD
현재자동차 그룹의 계열사로,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운영하는 시중 카드회사. 주요 사업은 신용카드의 발행 및 관리,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이다.
? 현대카드 연혁
1995
-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주)의 신용카드 사업 부문을 포괄 양수,
-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 설립
2001
-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
2003
- 현대카드 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지급 서비스인‘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
- 이후부터 알파벳 카드 시리즈로 카드 출시
2005
-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유 체결
? 현대카드의 개인차 극복
- 현대카드 선정
카드업계에서 단 2%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으며 9천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던 현대카드
하지만 현재는 업계 2위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성과를 혁신적인 여러 경영전략을 통해 이룩하였다.
그 중에서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여 조직원들의 업무능력을 효율적이며 창의적으로 탈바꿈한 사례를 살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