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IBM 개인 차이를 극복한 성공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3 / 2018.01.13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IBM 개인 차이를 극복한 성공 기업사례 분석
목차
Ⅰ. 현대카드
1. 기업소개
2. 현대카드의 성공
3. 성공요인
4. 결론

Ⅱ. IBM
1. 기업소개
2. 구조조정의 배경
3. 한국 IBM 구조조정
4. 구조조정의 성과
5. 결론

Ⅲ. 결론
1. 현대카드 & IBM
본문내용
? HYUNDAICARD
현재자동차 그룹의 계열사로,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운영하는 시중 카드회사. 주요 사업은 신용카드의 발행 및 관리,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이다.

? 현대카드 연혁
1995
-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주)의 신용카드 사업 부문을 포괄 양수,
-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 설립
2001
-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
2003
- 현대카드 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지급 서비스인‘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
- 이후부터 알파벳 카드 시리즈로 카드 출시
2005
-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유 체결

? 현대카드의 개인차 극복
- 현대카드 선정
카드업계에서 단 2%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으며 9천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던 현대카드
하지만 현재는 업계 2위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성과를 혁신적인 여러 경영전략을 통해 이룩하였다.
그 중에서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여 조직원들의 업무능력을 효율적이며 창의적으로 탈바꿈한 사례를 살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론] IBM의 위기극복 사례
  • The Big BLUE - I B M제출일 :2007. 4. 11(수)- 목 차 -Ⅰ. 기업소개1. 기업개요2. THINK 의 기원3. Big Blue4. 기업이념 & 경영이념5. 로고를 통해본 IBM의 역사Ⅱ. IBM 제품소개1. IBM의 제품군2. 메인프레임(Mainframe)3. 스토리지Ⅲ. 불멸의 성공기업 매커니즘 분석 - IBM1. IBM의 핵심이념2. 핵심이념 보존 메커니즘 - 사교 집단 같은 기업문화3. 발전촉진 메카니즘 -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BHAGs)Ⅳ. IBM의 위기극복 사례1. IBM의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기업의 창조 경쟁력1) Apple의 아이팟2) 삼성의 Yepp3. 게임콘솔 제조 회사의 창조 경쟁력1) 지모트, 휴대폰용 무선 게임 콘솔2) 닌텐도 Wii3) 소니Ⅲ.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분석1. 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적 경쟁 구도2. 펩시 성공 비결3. M&A를 통한 펩시의 창조 경쟁력Ⅳ. 우리나라의 창조경쟁력결론창조 경쟁력의 조건1. 미래 CEO의 조건: 창조적 리더십2. 한국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서론Ⅰ. 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기업들 역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충족되지 않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영업이나 개인의 창업이 증가하고, 세일즈, 고객 상담 등 마케팅과 관련된 직업이 증가하면서 마케팅은 보다 자연스럽게 성공을 위한 현대인의 상식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욕구가 보다 다양해지면서 이런 마케팅 활동은 더욱 증가할 것이며 그 영

  • [조직행동론] 기업 내 여성의 성공적인 융화를 위하여
  • IBM 소프트웨어사업본부 전무4. 너의 열정에 커리어를 다하라 - 김주연 P&G 상무5. 남자 멘토를 가지고 끈기를 가지고 일하라 - 윤여순 LG 인화원 전무6. 여성이 잘하는 분야에서 모든 것을 해봐라 - 김혜경 현대이노션 상무III. 기업 내 여성을 위한 복지 사례1(1) 2010 가족 친화 인증기업(2) 탄력적 근무 제도(3) 자녀 출산 양육 및 교육 지원제도(4) 사내 여직원 불평등 분위기를 해소(5) 여직원 대상 특화 복지 프로그램2(1) 개인차원의 노력V. 기업내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