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의 내외부 환경 분석과 당면 이슈에 대한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3 / 2018.01.13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세계백화점의 내외부 환경 분석과 당면 이슈에 대한 전략 제안
- 목차
-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Issue 선정
4. 전략 방향성 및 목표 설정
5. Action Plan
- 본문내용
-
☞ 결론
남성전용관 확대와 체험형 복합쇼핑몰 투자 확대를 바탕으로 2020년 업계 매출 2위 달성 및 2025년 쇼핑·문화 종합기업으로 도약
☞ 산출물 요약
1. 외부 환경 분석
- PEST-D분석 (장기저성장으로 소비양극화, 유통산업발전법 발의, 패션 및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1~2인 가구 증가,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증가)
- 5 Forces Analysis
2. 내부 환경 분석
- Value Chain Analysis, RBV Analysis, 고객 분석 및 경쟁업체 비교를 통해 핵심성공요인으로 상권 확보, 브랜드 인지도, Buying Power 확보 선정
3. 이슈 선정
- 국내 여행 중국인 관광객 증가, 남성고객 소비 증가, 유통채널 다변화에 따른 백화점 고객 이탈
4. 전략 방향성 및 목표 선정
- 2020년 매출액 2조원 및 점유율 30% 달성 위해 남성전용관과 복합쇼핑몰 확대
5. Action Plan
- 하남 및 삼송 쇼핑몰 저층에 남성전용관 설치 및 서비스 체험형 Man’s Lounge 설치, 박람회와 전문점 및 스포츠 요소를 보유한 체험형 복합쇼핑몰 투자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