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커피 아카페라 a Cafela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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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빙그레 커피 아카페라 [a Cafela] 마케팅 전략
목차
1.Intro
1) Why Premium RTD
2) 3C analysis

2.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4P mix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본문내용
☞ 음료시장계의 재벌 ? 롯데칠성
* 제품: 중저가에서 프리미엄까지 레쓰비 / 칸타타
* 판매촉진 전략: 칸타타
(1) 제품차별성광고 - 칸타타
“프리미엄 있는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
(2) 스타 마케팅
뉴욕에서 커피를 즐기는 소지섭을 통해 고급스런 이미지 강조
이민호를 전면에 세워 여심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
* 특이사항: 20-30대 남성 타겟팅

☞ 커피계의 터줏대감 ? 동서식품
* 제품: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군 T.O.P / 스타벅스
* 판매촉진 전략: T.O.P
(1) 감성적 광고
“이게 그냥 커피라면, 너는 T.O.P야”
(2) 스타 마케팅
톱스타인 원빈과 신민아를 모델로 내세워 커피광고 최초로 키스신을 선보임
* 특이사항: 스타벅스와 제휴

☞ 컵커피의 양강세력 ? 남양유업
* 제품: 다양한 맛의 제품 - 프렌치카페 (업계최다품목: 8가지)
* 판매촉진 전략: 프렌치카페
(1) 감성적 광고
“악마의 유혹, 프렌치카페”
(2) 스타 마케팅
강동원, 송승헌 등 인기배우를 등장시켜 여심자극
* 특이사항: 스타일리쉬한 용기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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