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빙그레 기업 재무분석(~2009)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분석

1-1. 유동성 분석

1-2. 레버리지 분석

1-3. 자본 배분의 안정성 분석

1-4. 자산구성 분석

2. 손익계산서 분석

2-1. 수익성 분석

2-2. 활동성 분석

2-3. 생산성 분석

2-4. 성장성 분석

3. 시장가치 분석

3-1. 주가이익비율(PER)

4. 종합적인 분석

4-1. ROI분석

4-2. 지수법 분석

5. 레버리지 분석

5-1. 영업레버리지효과

5-2. 재무레버리지효과

5-3. 결합레버리지효과

6. BEP 분석

6-1. 빙그레 BEP분석

6-2. 한국은행식 BEP분석

7. 부실기업예측

7-1. 외부자금 조달액

7-2. Z-Score

7-3. K-Score

7-4. 경쟁기업과의 분석

8. 기업가치분석(EVA)

9. 정성적 분석

9-1. 현황

9-2. 전망

9-3. 경쟁우위

본문내용
3. 시장가치 분석
3-1. 주가이익비율(PER)
1) 정상PER 추정
· 빙그레의 배당성향 : 2007년 23.2%, 2008년 25.3%, 2009년 23.4%
· EPS : 2007년 11,403원, 2008년 10,525원, 2009년 9,744원
· ROE : 09년 15.77%

4. 종합적인 분석
4-1. ROI분석

<빙그레 자료> (단위 : 백만원)
구 분
순이익
매출액
총자산
2008년
41,556
593,586
373,296
2009년
48,789
628,592
421,492


ROI : 11.13% (I : 2.12%)
매출순이익률 : 7% (I : 1.68%)
×
총자산회전율 : 1.59회전 (I : 1.26회전)
순이익: 41,556
÷
매출액: 593,586
매출액: 593,586
÷
총자산 : 373,296




+





_




+








+





+








+










+





+





매출액
593,586
유동자산
174,207
영업외수익
7,130
비유동자산
199,089
매출원가
419,846
유동부채
64,924
판매비와 관리비
120,480
비유동부채
19,123
영업외비용
3,452
자기자본
49,756
법인세
15,383
(단위 : 백만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빙그레 경영분석 사례연구
  • 경영분석 사례연구경영분석경영분석 사례연구경영분석을 원하시는 기업을 검색창에 검색해 보세요^^빙그레 기업개요1비율분석3빙그레 요약 재무제표2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4종합적 비율분석5신용등급 분석7부실기업 예측6SWOT 분석(재무분야를 중심으로)8산업 분석9종합 평가10목 차1. 빙그레 기업개요(1) 기업개요1. 빙그레 기업개요(2) 기업연혁창업과 도약1967~그래,빙그레1982~ Ask First, Answer First1996~

  • [재무회계](주) 빙그레 기업의 영업 사례분석
  • 빙그레는 현재 6,742,163,995원의 장기투자증권과 1,448,088,793원의 기타의투자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기에 손상차손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은 투자를 잘하고 있는 것을 뜻한다.7) 처분손실 및 처분이익거래 요약자산의 처분손실 및 처분이익회계 등식에 미치는 영향비용증가=자산감소, 자산증가=수익증가관련 계정 과목유형자산처분손실, 유형자산처분이익(주)빙그레는 당기에 775,425,695원의 유형자산처분손실이 발생하였다. 전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개 요Ⅰ. 기업선택이유Ⅱ. 기업소개1. 기업개요1) 간략 기업정보2) 주요 연혁Ⅲ. 시스템적 접근1. 경영자원2. 경영주체3. 거시경영4. 경영전략1) SWOT 분석2) 글로벌 전략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2) 성공마케팅사례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 재무제표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4) 생산성 비율(5) 레버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관리요리와 결합한 마케팅농심의 라면요리왕 선발대회와 오뚜기의 가족요리대회→소비자와 친밀감이 가장 중요한 요건인 식품기업시장에서 두 기업은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각분야 1위 기업이라는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Ⅲ. 시스템적 접근 - 기능관리1.재무제표 손익계산서 (단위:억 원)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구분2009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 총매출액19,54012,17713,39615,21716,45016,00315,81816,05417,764 매

  • [회계원리] 농심 기업 분석 -삼양 식품과의 비교
  • 분석된다. 또한 웰빙 트렌드로 인해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하거나 탄수화물, 지방 함유랑을 줄인 웰빙 과자 제품의 판매량 또한 증가하고 있다.2.2 기업분석(SWOT)2.2.1 강점(Strength)-뛰어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생산 능력농심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마케팅과 생산 면에서의 뛰어난 능력 덕분이다. 초기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전개와 이를 뒷받침하는 광고는 농심이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또 농심은 신제품 개발에서의 계속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