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GS25 소개
1-1. 개요
1-2. 경영실적
1-3. 인사제도
2. GS25 환경분석
2-1. 편의점 시장의 현재와 전망
2-2. GS25의 마케팅전략
2-3. GS25 3C분석
2-3-1. Customer
2-3-2. Company
2-3-3. Competitor
3. 앞으로의 GS25
본문내용
1. GS25 소개

1.1 개요

(1) 설립일: 1971. 02

(2) CEO: 허승조

(3) 지점 수: 7,416 (2013.5월 현재)

(4) 본사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0번지 GS강서타워

(5) 심볼




에너지 사업의 역동성과 유통서비스 사업의 성장과 활력을 상징하며, 불타는 태양, 하늘과 바다, 푸른 대지를 아우르는 심플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6)주요 연혁
1974 05 럭키슈퍼마켓 1호점 을지로 삼풍점 개점
1990 12 LG25 1호점 경희점 개점
1991 01 (주)LG유통으로 상호변경
1998 04 GS25 업계최초 500호점 돌파
2004 06 GS25 우정사업본부와 전략적 제휴
-우체국에 편의점 설치
07 (주)LG에서 분리 (주)GS 계열로 편입
2005 02 코오롱마트 인수
03 (주)GS리테일로 사명 변경
03 GS왓슨스 1호점 홍대점 개점
11 한국물류대상 금탑상업훈장 수상
2006 12 국내 유통업계최초 CMMI 레벨4 인증 획득
참고문헌
1. 국내 유통산업의 동향과 2013년 전망,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2012.12.27, http://www.deloitte.com/assets/Dcom-Korea/Local%20Assets/Documents/Industry/CBnT/Retail/2013/kr_CBnT_RetailReport2013_20121227.pdf

2. 백화점과 편의점의 시장규모현황 <델코>, 2013.02.19,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id=842&type=read

3. 편의점 규모 넘버3 GS25 매출·영업이익 1위 '대박', <서울경제>, 2013.04.10,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4/e20130410165102120180.htm

4. 유통업체 PB 상품 이정도 였어?…편의점 매출 견인, <파이넨셜투데이>, 2012.12.08, http://m.ftoday.co.kr/articleView.html?idxno=12734&menu=3

5.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한국경제>, 2013.01.0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0335191

6. [승부주] GS리테일, ‘GS25’프렌차이즈사 <아이투자>, 2013.01.06,
http://www.itooza.com/common/iview.php?no=2013011611470731415

7. 고령·1인가구.. 대형마트 대신 편의점 간다, <이코노믹리뷰>, 2013.05.06, http://www.econovill.com/archives/886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환경분석
  • 레포트공유.kr/dview/372620http://m.blog.naver.com/PostView.nhn;jsessionid=6B4E8D40791B350276CA3337ABCA1325.jvm1?blogId=defverse&logNo=70129275391&categoryNo=0¤tPage=1&sortType=recent&isFromSearch=true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2&sid2=249&cid=178814&nt=20081006223033&iid=77945&oid=001&aid=0002300390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777605http://blog.naver.com/vitakkt?Redirect=Log&logNo=60142714929http://www.blog.netster.co.kr/detail.php?number=9504&thread=06http://blog.naver.com/hunminchoi?Redirect=Log&log

  • 엘지트윈스(LG트윈스)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 제안
  • 호기심을 유발하여 이들의 관심을 끌어낼 것 이다. < 목차 >1. 기업선정배경1.1 주제선정기준1.2 LG트윈스 구단 선정1.3 엘지 트윈스2. LG트윈스 마케팅믹스 4P전략2.1 PRODUCT2.2 PRICE2.3 PLACE2.4 PROMOTION2.5 P.R3. LG트윈스 현 문제점분석 및 개선전략 제안3.1. Product3.1.1. 문제점3.1.2 개선 방안3.2 Price3.2.1 문제점3.2.2. 개선방안3.3 PLACE3.3.1. 문제점3.3.2. 개선방안3.4 PROMOTION3.4.1 문제점3.4.2 개선방안3.5 P.R3.5.1 문제점3.5.2 개선방안4. 결론 및 나의의견 - 22 -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기업들 보다 앞서나가는 것으로 인식되는 현대카드 디자인을 다른 어떤 것으로 대체할 가능성은 낮다.결국, V, R의 결과를 봤을 때 현대카드의 디자인 능력은 경쟁우위를 획득하고 있다. I, N의 분석결과에서 현대카드 디자인은 앞으로 경쟁우위를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현대카드의 디자인 능력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로 결론 내릴 수 있다.‣ 현대카드 브랜드 가치- V (Valuable) - Yes 현대카드가 현재 지니는 브랜드 이미지는 크

  • [우리은행 경영,마케팅케이스 연구] 우리은행 기업분석과 우리은행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우리은행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 기업에 금융서비스 지원중국우리은행 - 한국계 은행 최초의 중국 현지법인. 13개 점포망 운영러시아우리은행 - 최초의 한국계 은행의 현지 자은행인도네시아우리은행 - 인도네시아 Danamon은행과 합작하여 설립한 현지법인한국BTL인프라투융자회사 - 인프라펀드를 통한 BTL(민간투자 후 정부임대)사업② 금융상품예금,신탁,대출,펀드,외환,보험,퇴직연금,머니플랜 등에서 다양한 상품 제공.기본적인 정기예금 및 적금 상품 이외에도 키위정기예금(거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 목 차 -서론1. 주제 선정 이유2.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정치ㆍ경제(2) 사회ㆍ문화(3) 글로벌화ㆍ기술개발(4) 요약평가2) SWOT분석본론1.통신 시장 점유율2. 통신사별 특징1) 통신사별 기업경영이념2) 통신사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1) 광고(SKT KTF LGT)(2) 고객서비스(SKT KTF LGT)*카드*mp3음원 다운로드환경(3) 보조금결론- 장단점 및 시장전망- 후기서론1.주제 선정 이유 주변을 둘러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습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