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생태수도 컨셉 여행상품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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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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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여행상품 기획
1) 여행상품 기획 의의
2) 여행상품 기획의 중요성
2. 순천 여행상품 기획의도
1) 순천 방문객 현황
2) 골드투어
3. 순천시 소개
1) 지역 소개
2) 축제 소개
II. 본론
1. 여행상품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프로그램 소개
3. 프로그램 일정
4. 여행경비
III. 결론
1.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I. 서론
1. 여행상품기획
1) 여행상품기획 의의
UN 세계관광기구(UNWTO)는 여행상품을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보조 서비스 등 여행자가 여행활동 중에 이용하게 되는 시설 및 제반 서비스와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행상품이란 간단하게 “여행객이 일정한 장소나 목적지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업자가 만들어 놓은 여행일정”이라고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상품을 기획한다는 것은 여행상품의 발전추세를 기반으로 상품의 개발방향을 설정하고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신상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고객의 욕구로 여행사 내부자원을 기본으로 하여 일관된 기획의 입안을 통한 상품개발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여 시장선점을 목표로 하는 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타사의 상품과 차별화를 모색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구매의욕을 자극함으로써 보다 선택기회가 많은 고부가가치상품을 창조하는 것이 여행상품을 기획하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할 거리, 탈거리, 잘 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을 적절히 나열하여 여행일정을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상품을 구매하려는 잠재여행객들에게 무엇을 제공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잠재여행객이 지닌 욕구, 동기, 기대, 만족 등을 여행상품의 기획단계에서부터 고려해야 성공이 높습니다.
자료평가
- swot참고하기 좋았습니다.
- lisaso***
(2021.05.22 14:4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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