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생태수도 컨셉 여행상품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여행상품 기획
1) 여행상품 기획 의의
2) 여행상품 기획의 중요성

2. 순천 여행상품 기획의도
1) 순천 방문객 현황
2) 골드투어

3. 순천시 소개
1) 지역 소개
2) 축제 소개

II. 본론

1. 여행상품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프로그램 소개

3. 프로그램 일정

4. 여행경비

III. 결론

1.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I. 서론

1. 여행상품기획

1) 여행상품기획 의의

UN 세계관광기구(UNWTO)는 여행상품을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보조 서비스 등 여행자가 여행활동 중에 이용하게 되는 시설 및 제반 서비스와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행상품이란 간단하게 “여행객이 일정한 장소나 목적지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업자가 만들어 놓은 여행일정”이라고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상품을 기획한다는 것은 여행상품의 발전추세를 기반으로 상품의 개발방향을 설정하고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신상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고객의 욕구로 여행사 내부자원을 기본으로 하여 일관된 기획의 입안을 통한 상품개발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여 시장선점을 목표로 하는 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타사의 상품과 차별화를 모색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구매의욕을 자극함으로써 보다 선택기회가 많은 고부가가치상품을 창조하는 것이 여행상품을 기획하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할 거리, 탈거리, 잘 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을 적절히 나열하여 여행일정을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상품을 구매하려는 잠재여행객들에게 무엇을 제공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잠재여행객이 지닌 욕구, 동기, 기대, 만족 등을 여행상품의 기획단계에서부터 고려해야 성공이 높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wot참고하기 좋았습니다.
  • lisaso***
    (2021.05.22 14:40:39)
회원 추천자료
  • [지역축제] 하이서울 페스티벌 `Hi Seoul Festival`의 문제점 분석, 개선점
  • 상품의 부재다른 지역의 축제들은 뚜렷한 주제의식과 해당문화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인해서 많은 수익을 창출했다. 예를 들어 이천 도자기축제는 행사기간 동안 50%할인가격으로 도자기를 판매하면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높은 경제효과를 거두었는데, 공식적인 통계로는 4억3천20만원어치가 판매됐으며 1억6천9백80만원의 계약 실적을 기록하여 1994년에 8회축제의 5천 7백만 원의 판매실적에 비해 10배의 급성장을 보인 것인데, 집계되지

  • [관광경영] 테마파크(THEME PARK)의 이해와 한국형 테마파크의 정책 방안
  • 생태 기술의 발달 ⇒ Sea World (Anheuser Busch Theme Park 체인) 등의 예에서 보듯, 현대의 동물원은 동물 수용시설과 테마파크의 결합 추구 ● 사회적 배경 : 박람회의 발달 - 기존의 시장 기능 다양화, 분화 물물교환 (상품유통체계), 정보교환 (박람회), 위락기능 (순회 서커스)→ 박람회와 테마파크의 기능 배합 경향 : 예) 엑스포 과학공원 - 박람회 위락시설의 특성 인간의 호기심 자극/이용, 뛰어난 전시기술 이용, 경쟁적 게임, 흥미유발,욕구자극* 박람

  • [출판마케팅] 오감을 이용한 유아 그림책
  • 컨셉트 개발 및 테스트, 상품 수명 주기에 따른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 시제품 생산, 시장 테스트, 출시, 사후관리로 이어지는 구체적 실행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본 기획서를 마무리 하였따.• 산업연구원 정책자료(2007-46) 「문화콘텐츠산업의 2020비전과 전략」• 삼성경제연구소(07.09.17) 「2007년 하반기 및 2008년 경제전망」• 현대경제연구원(07.09.26) 「2008년 한국경제 전망」

  • [관광문화론] 세계관광 현황 분석 및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고찰-부산관광 국제화 방안 중심으로
  • 상품4) 주요 관광정책5) 문제점 및 대응책2.5 부산지역 관광1) 부산지역 관광의 현황 (Inbound/Outbound)2) 부산지역 주요 관광산업3) 부산지역 주요 관광상품4) 부산지역 주요 관광정책5) 부산관광의 문제점과 대응책Ⅲ. 부산관광의 발전방향3.1 부산관광이 배워야 할 점3.2 부산관광의 국제화 방안 제시Ⅳ. 결론4.1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1.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관광은 교통산업의 발달과 해외여행의 대중화로 사회전반의 세계화가 급속하

  • [국제관광] 국내외 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 상품의 경우, 경희대학교 한방병원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일본인 관광객의 유치를 성공시킬 수 있었으나, 홍보가 어려운 관계로 활성화되지는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품들은 한국 의료관광 상품의 조심스러운 발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외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서울과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고, 포커스 투어의 상품의 경우에는 비디오 시청과 교수님의 강의 등은 관광객들에게 다소 지루함을 줄 수도 있다. 이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