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순천의 관광상품개발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
목차
순 천 시 소 개

1.지리적 위치
2.관광지 소개
3.관광 정책

기획의도

1.사업성
2.현 관광정책의 문제점

기획안 설계

주제 1. “보고 싶은 순천” 알리기
주제 2. 순천 낙안전통문화체험 마을 (숙박 + 문화 체험)
주제 3. 찾기 쉬운 도시 만들기
주제 4. 우리가 만든 시티투어

기획안 결론

1.통계
2. 지역사회의 영향
본문내용
3.관광 정책
순천은 국가지정문화재 43점을 비롯 총 100점에 달하는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문화도시이다. 이러한 여건에 따라 지방자치 실시 이후 순천시에서는 문화도시 건설을 위한 계획을 수립해 왔으며, 문화와 관광의 조화를 통한 문화관광산업 육성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순천의 문화를 알려 관광객을 유치하고 정보를 제공하자는 뜻에서 순천시 인터넷(www.sunchon.chonnam.kr)에 '아름다운 순천문화', '문화관광 지도', '관광정보', '문화행사', '교통숙식', '순천의 역사', '순천의 얼', '순천의 옛 사진' 들을 올려놓았다.
예) 순천시의 독자적인 관광 프로그램 : 시티투어 , 생태학습 등등..

==========================================

주제1. “보고 싶은 순천” 알리기

1. 홍보수단의 활성화, 다양화
우리 시의 재정상황 및 지자체 자립도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관광은 굴뚝 없는 공장이라고 했다. 관광에 관한 예산을 조금 더 늘려 경상도 지역뿐만 아니라 충북, 경기, 서울 등 전국적인 홍보가 있어야 할 것이다. 홍보 포스터 개시 및 홍보책자 우편 배송 등을 더욱더 활성화해야 할 것이다. 또한 도시의 상징을 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앰블램이나 마스코트등의 개발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에 만족합니다.
  • 120253***
    (2019.10.11 17:33: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개쓰래기입니다 이거 쓰고 욕먹엇네요 환불해주세요 짜징남
  • lsg4***
    (2013.05.04 21:15:38)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과여가인류학] 브라보 마이 라이프 여행 프로젝트
  • 상품의 경우 참여자가 학생(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여행이 ‘체력적으로 힘들다’라는 선입견이 있어 장년층의 참여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는 지속 가능한 여행을 추구하면서도 그 대상을 5-60대 장년층으로 하여 기존 여행과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2) 기존의 장년층 대상 여행과의 차이점: 기존에 5-60대를 대상으로 삼는 여행은 ‘효도관광’이라는 개념이 많았다. 이러한 효도관광들은 개발되어

  •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
  • 개발은 현새 시장에 있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제품 라인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개념화에 맞춰져 있거나 이미 시장에있을 수있는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이든, 신제품 개발은 회사의 비즈니스 전략 적용에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되었던 과제였다. 참고문헌데일리시큐(조요셉 기자.2020.01.08.)경영학의 이해(이태식 외 7인 공저.2012.02

  •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관광진흥법 상에서의 관광산업은 관광객을 위하여 운송숙박음식운동오락휴양 또는 용역을 제공하거나 그 밖에 관광에 수반되는 시설을 갖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는 업(業)을 말한다. 이는 관광객이 관광을 보다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산업 임을 법적 차원에서 밝힌 것이다.관광산업을 관광객의 욕구에 맞게 제공하기 위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생산 및 마케팅에 관여된 공공 및 민간조

  • [관광답사]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전라남도 고흥
  • 관광상품으로 15개테마 73개 여행상품을 개발했다.2)주변 관광지와의 연계가 많다생태관광이 주목받으면서 새로운 관광지로 부각되고 있는 순천시와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있는 화순의 고인돌 유적지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이로 인해 고흥군과의 연계를 통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다. 또 앞서 말했듯이 2008광주, 전남의 해로 인한 많은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전남권에 있는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가 많다. 3)체험 위

  • 한국 전통음식 개발 및 전승
  • 개발은 현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과업이다. 이러한 노력과 열정은 우리나라를 좀 더 외국에 알리는 기반이 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벼랑에 몰린 우리의 농어촌을 회생시킬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믿어 마지 않는다. 2. 연구의 방법 및 한계 1) 연구의 방법지역특산물이나 우리 고유의 음식을 상품화하는 선행연구는 아직은 생소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론은 기존의 관광관련, 음식관련 문헌연구를 중심으로 하였고 현상과 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