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성공사례] 아웃백의 성공사례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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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1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성장배경

Ⅱ. 본론 Ⅰ -------------------------- 2

1. 아웃백의 역사
2.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배경

Ⅲ. 본론 Ⅱ ---------------------- 3

1. 외부환경 분석
2.내부환경 분석

Ⅳ.마케팅 전략 ----------------------- 10
1. 외부 마케팅 전략
2. 기타 외부 마케팅 전략
3. 내부 마케팅 전략

Ⅴ. 성장전략 -------------------------- 14

Ⅵ. 결론 ---------------------------- 15
본문내용
1. 패밀리레스토랑의 정의와 성장배경

Khan, Mahmood A(1991)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정의하였고, 김동승(1998)은 「가족 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산업으로서 가족 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하며, 음식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적정가격의 특별메뉴 보다 대중적이고 간단한 메뉴들이 제공되는 레스토랑」이라고 정의하였다. 미국 N.R.A N.R.A: The 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와 CREST CREST: Consumer Reports on Eating Share Trends
에 따르면 레스토랑은 세 개의 세분시장 즉 퀵 서비스, 미드스케일, 업스케일이며 패밀리 레스토랑의 뜻은 그중 미드스케일 레스토랑이란 말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매일경제, 2002, 09) 최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증가율이 급격히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가격할인으로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가족중심의 생활패턴의 확산 등의 영향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업체들은 불경기 속에서도 시장 확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외식업체 성공사례 (한국 호텔 관광 학회 김영욱,민병준 )

외식업체의 훈련프로그램과 서비스 품질간의 관련성 분석 ( 관광경영학회 곽동경, 장혜자, 박혜정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http://www.outback.co.kr)

T.G.I.프라이데이스 (http://www.tgif.co.kr)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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