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및 LEXUS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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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TOYOTA 소개
2.LEXUS 소개

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
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
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STP)
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
1.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2..STP 전략
3.SWOT 분석
4.4P’s

Ⅳ. 결론
1.TOYOTA 및 LEXUS의 성공요인
2.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Ⅰ. 서론

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기준)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열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
참고문헌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lexussk.com, lexuskmotors.co.kr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코리아 홈페이지 www.mercedes-benz.co.kr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 성시우(2009), 도요타 렉서스 자동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조형언어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파이낸셜 뉴스, 각종 신문 사이트
김병수 기자&문희철 기자, “[수입차 10만대 시대] 시장 개방 24년 만에‘동네 차’됐다”, 매경ECONOMY, 2011.05.18
전승용 기자, “현대차 제네시스, ‘아무도 사지 않는 최고의 차’…왜?”, 탑 라이더, 2012.07.19
HIROKO TABUCHI, “Toyota Bounces Back With Help From Eager American Buyers and a Weak Yen”, The New York Times, 2013.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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