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발전의 추세와 소매관리(마이크로마케팅빅토리아시크릿인테리어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8 / 2018.01.08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매업 발전의 추세와 소매관리 (마이크로마케팅.빅토리아시크릿.인테리어.아딸)
목차
1. 소매점 포지션
-마이크로 마케팅

2. 소매업의 양극화 현상
-빅토리아 시크릿 사례-

3. 소매상 마케팅 전략
-특색있는 인테리어 사례

4. 소매 점포 믹스
-아딸의 사례-

5. 프랜차이즈 업체와 영세업자간의 갈등사례

6. 프랜차이즈 업체와 영세업자간의 갈등 극복사례
본문내용
소매점 포지션 -마이크로 마케팅

마이크로 마케팅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정보를 활용, 소비자의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키는 마케팅 전략.
이를 위해 시장을 가장 작은 상권 단위로 나눈 다음 시장별로 소비자 특성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해 마케팅 계획을 세운다.
주로 많은 매장을 가지고 영업하는 대형 유통업체, 은행, 보험회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 마케팅은 소비자의 통계적 속성과 생활방식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하는 것

이 같은 외부 정보 외에도 과거의 상권별 판매 패턴 분석자료 등의 내부적 자료, 경쟁회사의 매장위치나 판매실적 및 매장의 구성, 가격, 판매, 경쟁전략 등 경쟁사의 정보에다 지리적 정보 등까지 결합시킨다면 더욱 훌륭한 마케팅 자료로 격상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분류 및 경로 체계1)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MS : Vertical Marketing System) -생산자, 도매상 및 소매상들이 하나의 통일된 시스템을 이룬 유통경로 체계 -한 경로 구성원이 다른 구성원들을 모두 소유하고 있기도 하고, 또는 그들과 계약을 체결하거나, 이들 모두를 일관된 협력체제로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힘을 가지고 있음 -경로활동을 통제하고, 경로 갈등을 관리하기 위해 생겨남 1 기업형 VMS -하나의 소유권 하에서 생산과 유통의 연속적인 단계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관리가 고객충성도를 향상시키고 보다 많은 고객을 유인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할인점에게 더 큰 수익성을 가져다 줄 것이다. 2. 이마트의 발전과정과 현황가. 이마트의 개발 배경(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가)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 1993년 당시 백화점 부문의 고인건비, 치열한 경쟁의 광고 판촉에 과다지출, 입지투자과다 등의 문제점 등으로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이 심각하게 고려되고 있었다. 따라서 백화점 사업을 대체할 소매업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관리를 가능케 함1986년 ▶POS도입효과로 QC(Quick Response)시스템을 도입1987년▶텍사스주 가렌드(Garland, Texas)에 하이퍼마켓 USA 1호점 개점▶인공위성 통신망(WSN=Wal-Mart Satellite Network)을 설치하고 전점포에 POS설 치와 자동온라인 보충발주제도를 도입1988년▶슈퍼센터(Super Center)1호점을 미주리주 워싱톤에 개점, 수퍼세이버 점포를 인수▶점포수 1천3백64개, 매출액 2백6억$, 순이익 8억3천7백20만$▶미국 소매업 순이익1위1990년▶K마트와 시어즈를 제치고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소매업으로 시작하여 할인점 소매업만을 중점으로 하고 있는 거대 전문 산업 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Ⅱ. 유통산업 분석1. 유통산업의 정의1) 유통산업의 정의유통산업의 개념을 넓은 의미로 보면 상품이 생산지에서 소비자에게 넘겨질 때까지의 흐름 전반에 관련된 산업으로 물류업도 여기에 포함된다. 유통산업발전법 제2조의 유통산업 정의를 보면,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수산물(가공 및 조리물 포함) 및 공산품의 도매, 소매 및 이를 영위하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관리Ⅶ. 경영정보시스템 성공요인Ⅷ. 정보시스템 도입 성공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잉(BOEING)사동우산업2. SCM(공급망관리) 도입 실패사례 삼보컴퓨터3. CRM(고객관계관리) 도입 실패사례 McCormick-Shilling벅스뮤직Ⅹ.결 론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