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영의 중국 재진출 성공 전략 수립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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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올리브영의 중국 재진출 성공 전략 수립 보고서
목차
1. 올리브 영 소개
2. 거시 환경 분석
3. 미시 환경 분석
4.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중국의 드럭스토어 현황
아시아 최대 규모
중국에 약 2000개 이상의 매장
드럭스토어 시장 1위
중국 내 3000개 이상 운영 목표

드럭스토어 후발 주자
현재 200여 개의 점포 운영
500개의 가맹점 운영 목표

화륜완자라는 썬아트, 월마트에 이은 3대 소매업체의 자회사
현재 60여 개의 점포 운영

<중략>

1. 차별화 전략

? 드럭 스토어=화장품 매장이라는 이미지 탈피
? 건강 보조 제품 ? 미용 기기 판매
? 올리브영 e숍 개발 → 먼저 화장품 전문 온라인 숍 진출

2. 집중화 전략 ? 소비자 니즈에 초점

? 중국 도시 및 지역 특성 고려
ex. 기후 차이와 지역별로 다른 미의식 고려한 제품 제작, 제품 진열의 차별화
? pb 제품 제작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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