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렉서스(Lexus)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 렉서스(Lexus) 돌아보기

1. 기존 중저가시장에서의 도요타(Toyota)
2. 렉서스(Lexus)의 출시
3. 국내 시장에서의 렉서스의 성공적인 판매실적

본론 : 렉서스(Lexus)의 마케팅 분석

4. STP 전략 분석
5. Marketing Mix(4P)분석
6. Characteristic Affecting Consumer Behavior
7. Types of Buying-Decision Behavior
8. SWOT 분석

결론

9. 렉서스의 미래
10. 별첨자료

본문내용
1. 기존 중저가 시장에서의 도요타

(1) 북미 시장 환경

기존 북미시장에서의 도요타의 이미지는 경제적인 세단이었다. 닛산, 혼다등의 일본 자동차 업계와 함께 조작이 용이하고 신뢰적이며 정성스러운 제조의 이미지로 시장에 진출해 있었다. 이러한 기존 시장에서 벤츠와 BMW가 차지하고 있었던 고급시장으로 뛰어들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가 렉서스이다.

(2) 도요타 경영전략(WWW.TOYOTA.CO.KR)

토요타자동차는 빚을 한푼도 안 쓴다는 “무차입경영” 과 “2조엔 여유자금” 철학을 가지고 있다. 자금 부족 사태에 대비, 항상 2조엔 규모의 현금, 유가증권을 보유한다는 불문율을 지킨다. 토요타자동차의 경영철학은 일본적 경영에 충실하려하며, 창업자인 토요타 가문을 중심으로 동족적 체질도 강하다. 그러나 이렇듯 글로벌 경영의 세계적 추세에서 한걸음 비껴나 있음에도 토요타자동차는 다른 어느 기업보다도 강하다. 토요타는 지난 10여 년간 일본기업 중 이익 1, 2위를 놓치지 않았다. 또한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 이라는 장기 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한결 같은 안정성장을 지속해왔다. 그 비결은 바로 “낭비제거 경영술”에 있다. “마른 수건도 다시 짠다.”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토요타주의’는 어떻게 낭비를 줄일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왔다. 세계 보편의 생산모델이 된 ‘간반방식’ 이나 문제가 생기면 누구나 생산라인을 멈출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등이 대표적인 토요타식 수법이다.

토요타자동차의 또 다른 경영전략은 바로 “위기조장형 경영”이다. 토요타자동차는 아무리 경영상태가 좋은 시기에도 최고위층부터 말단에 이르기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잃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위기조장형 경영은 1999년 3월 결산에서 6,000억 엔의 대형 흑자를 내고도 “이대로라면 토요타자동차가 위험하다. 21세기에 살아남는 것이 힘들다.”라고 말한 오쿠다 회장의 발언에서 잘 알 수 있다. 최근 자동차 업계를 휩쓸고 있는 M&A 열풍에는 자본제휴 대신 분야별 세계 최강과 연합하는 ‘전방위 외교 노선’으로 맞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Kotler & Armstrong, Principles of marketing
홍성태, 소비자 심리의 이해
www.lexus.co.kr
www.nocutnews.co.kr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조선일보
오토 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프리미엄브랜드를 통한 차별화전략에 대한 연구
  • LEXUS19(3) LEXUS의 미국시장 진출전략201) STP분석202) 브랜드전략-223) 마케팅전략-224) 판매전략-225) 가격전략-236) 차별화전략-237) 렉서스의 성과와 향후전략-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국제마케팅 TIM PROJECT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 끝없는 완벽함의 추구 - 렉서스 마케팅의 성공
  • 렉서스란 이름으로 이루어 졌다. 이러한 독립된 마케팅 전략은 렉서스가 도요타와는 연관 되지 않은 브랜드이미지와 함께 BMW, 벤츠, 아우디 등과 같은 고급차 브랜드와 동등한 위치에 이르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된다. 또한 타 일본 자동차생산업체에도 영향을 끼쳐, 닛산의 인피니티, 혼다의 어큐라 등과 같은 일본계 고급차 브랜드 탄생의 시발점이 되었다. 이렇듯 렉서스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고객의 성향을 분석함으로써 고급차시장에 자리 잡을 수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

  • [마케팅] 한국 렉서스 마케팅분석
  • 한국 LEXUS 마케팅 분석Team Project서론I상황분석IILEXUS 마케팅III4P 전략IV결론V목 차렉서스 소개1렉서스의 한국진출2I. 서론1. 렉서스 소개 I. 서론1) 렉서스 브랜드 소개영어‘럭셔리(Luxury) + 라틴어 ’렉스(Lex)의 합성어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라는 슬로건총 9개의 상품라인 2) 렉서스 등장 배경1960년대 일본 시장에서 자동차 기업성장 1970년대 일본기업이 미국과 유럽진출도요타에서 렉서스라는 브랜드 탄생2. 렉서스의 한국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