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만도위니아의 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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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기에 앞서

II. 상황 분석

시장상황
마케팅 목표
시장분석
SWOT 분석
제품 분석
마케팅 전략 POINT

Ⅱ.마케팅 전략

STP 전략
4P 전략
기타 마케팅 전략
광고안

Ⅲ. 컨설턴트 의견
본문내용
◘ 딤채는 조선시대 중종때 불렸던 김치의 옛말중종 이전에는 침채(沈寀)라고 했는데 이때의 김치는 소금물에 무우나 푸른채소를 절인 국물이 많은 형태였으며, 딤채라는 말을 쓸 무렵부터 고추라는 향신료가 본격적으로 사용되어 우리 고유의 김치의 원형이 완성되었고 이후 딤채라는 말은 언어 변화과정을 통해 김치라고 불리어지게 됨

◘ 만도위니아는 땅 속에 묻은 김장김치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조, 지난 95년 11월 딤채를 처음 선보인 이래 10년간 김치냉장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시장 분석

만도,LG,삼성이 김치냉장고 시장의 90% 차지

딤채는 한때 50%의 점유율을 보유하였으나 3개사의 거리는 매우 좁혀진 상태

SWOT 분석

시장선도기업
높은 인지도
핵심기술의 우위(김치보존)

저용량 제품 교체 시기 도래
웰빙 트렌드 붐
김치냉장고에 대한 다기능 요구

제품 분석
<만도위니아 딤채>
특히 김치의 발효와 관련된 오랜 기술 축적을
바탕으로 김치의 ‘맛’ 만큼은 타사와의 차별화
김치냉장고 분야의 선두주자로 인지도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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